공유하기


박승원 광명시장 예비후보·윤주영 부천시장 예비후보·조석환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공천에서 배제된 것에 반발해 신청한 재심이 인용됐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박승원·윤주영·조석환 예비후보가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에 낸 재심 신청이 인용됐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김동연 더불어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김은혜는 윤석열 아바타”라는 등 연이틀 자극하자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 측이 “흙탕물 선거를 만드냐”며 발끈하고 나섰다. 김동연 후보는 27일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김은혜 후보는 ‘윤석열 아바타 대변인이다’ 이런 얘…

전북지역 더불어민주당 기초단체장 경선에서 1위를 차지한 후보 14명이 27일 발표됐다. 하지만 경선에서 탈락한 일부 예비후보들이 1위 후보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진통이 예상되고 있다. 가장 큰 논란이 일고 있는 곳은 완주군이다. 이날 완주군수 경선에서는 국영석 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부천시장 경선에서 탈락한 윤주영 예비후보의 재심을 인용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선거 경선은 장덕천 부천시장, 조용익 전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실 행정관, 한병환 전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정책실 선임행정관, 윤주영 회계사가 최종…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의 경기도지사 출마로 비어있는 경기 성남 분당갑 지역에 여야 대선 주자를 비롯한 정치권 인사들이 출마를 저울질하고 있다. 분당갑이 재·보궐선거 격전지로 급부상하며 대선 2차전을 예고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수성을, 더불어민주당은 탈환을 다짐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민식 윤석열 당선인 특보가 경기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 결심을 굳혔다는 신호를 내 보냈다. 검사 출신으로 18대, 19대 의원을 지낸 박 특보는 26일 밤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가 비워놓은 분당갑에 출마할 후보 중 한명이라는 지적을 받자 “제…

6·1지방선거에 출전하는 부산과 울산, 경남 광역자치단체장 후보의 윤곽이 드러났다. 2018년 지방선거에서 이들 3곳 광역단체장은 모두 더불어민주당이 차지했다. 민주당은 대선 패배를 딛고 “부울경에서도 안정적인 지지층이 있다”며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고, 국민의힘은 대통령선거 승리를…

6·1전국동시지방선거가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300만 인구’ 인천을 책임질 차기 인천시장 선거 대진표가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63)과 국민의힘 유정복 전 시장(64), 정의당 이정미 전 대표(56) 간 3파전이 예상된다. 박 시장은 이달 25일 예비후보 …

대진표를 확정지은 6·1지방선거 충남도지사 후보들이 무게감 있는 인사들을 캠프에 속속 합류시키면서 세(勢) 불리기 경쟁에 나섰다. 25일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로 최종 확정된 양승조 현 지사는 “민선 7기 선도적인 도정 성과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중심 충남’을 완수하겠다”라…

6·1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 경선에서 승리한 강기정 예비후보는 26일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시민만 보고 가겠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이날 당선 소감을 통해 “당심과 민심이 강기정을 택한 이유는 ‘변화의 바람을 일으켜 달라’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6·1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참여했던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26일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처리를 이유로 후보직에서 사퇴했다. 결국 경선이 송영길 전 대표, 김진애 전 의원 간 양자 대결로 치러지게 된 가운데 송 전 대표의 출마 및 공천 배제 등을…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26일 이재명 상임고문이 도지사 선거에 도움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그널’을 보냈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선 결과 듣고나서 이재명 고문과 통화했다. 민주당 후보로 결정된 만큼 선거 과정에서 이 고문께…

양승조 충남지사가 26일 “충남의 미래 위한 100년을 만들겠다”고 본선 승리를 다짐했다. 양 지사는 지난 25일 더불어민주당 6.1 지방선거 충남지사 후보로 선출된 것과 관련 이같이 입장을 밝혔다. 양 지사는 입장문을 통해 “민선 7기 도정 성과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중심…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선 후보인 송영길 전 대표는 26일 박주민 의원이 서울시장 경선 후보 사퇴를 선언한 데 대해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송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박 의원의 개혁적 도전 정신과 불안에 맞서겠다는 서울에 대…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서울시장 경선 중도 포기를 선언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 서울시장 경선은 송영길 전 대표와 김진애 전 의원 간 2파전으로 압축됐다. 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더 젊고 다양한 서울시의 미래를 시민들께 설명드리고 싶었는데 늦어진 경선 일정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