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AI 윤석열’ 영상을 두고 ‘대통령 탄핵’을 언급하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신속하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 대표는 31일 오후 선거유세 지원 일정을 잠시 중단하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정권출범 3주 만에 …

6·1 지방선거 사전투표율이 20.62%를 기록해 역대 지방선거 최고 사전투표율을 넘어서면서 역대 지방선거 투표율 최고치(68.4%)도 넘을 지에 관심이 모인다. 3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역대 지방선거 중 투표율이 가장 높았던 선거는 68.4%를 기록한 1995년 1회 …

6·1지방선거에서는 4년 동안 각 지역 살림살이를 책임질 일꾼 4132명을 뽑게 된다. 총선이나 대선 등 다른 전국 단위 선거와는 달리 뽑아야 하는 후보 숫자도 많은데다 투표 방식도 달라 유권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3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지방선거에서 각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1일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의 재산 신고 누락을 저격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향해 “표리부동의 전형”이라고 반박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후보의 고농축 구태정치’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김 후보가 앞서 실…

6·1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는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를 앞서고 있다는 것이 여야의 공통된 분석이다. 하지만 여야는 투표 하루 전인 31일까지 서울 공략에 공을 들였다. 25개 구청장 선거의 중요성도 서울시장 선거 못지않기 때문이다. 여권 관계자는 “2년 뒤 총…

6·1 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31일 경기도지사 자리를 놓고 맞붙은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와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가 유세 기간 함께 했던 가족을 떠올리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동연 후보는 어머니와 큰아들을 회상하며 울먹였고, 김은혜 후보는 함께 선거 운동에 나선 남편을 지지자들에게 소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1일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의 재산 신고 누락을 비판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향해 “무엇보다 본인의 과거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을 텐데 오히려 공격에 앞장서는 표리부동의 전형을 보여준다”며 날을 세웠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

#1. 서울 동작구에 사는 시각장애인 A씨는 지난 27일 자신이 살고 있는 관내 투표소로 사전투표를 하러 갔다. A씨는 서울시장, 구청장, 시·구 비례대표의 경우 점자보조용구를 받아 투표했는데, 서울시 교육감은 점자보조용구를 받지 못해 어쩔 수 없이 동행인과 함께 투표를 해야했다. …

6·1 지방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광주시교육감 선거의 핵심변수는 최대 50%에 이르는 부동표의 향배가 될 전망이다. 이 때문에 후보들은 막판 부동층 잡기에 주력하고 있다. 31일 지역정가에 따르면 장휘국 현 교육감의 3선 연임 제한으로 무주공산이 된 광주시교육감 선거는 박…

6월 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차기 경기도교육청 수장자리를 누가 차지할 지 관심이 집중된다. 전국 최대 격전지가 될 경기도의 경우 보수와 진보 모두 단일화에 성공해 성기선 전 교육과정평가원장과 임태희 전 청와대 대통령실장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경기도에…

장세종시장 자리를 놓고 벌인 행정고시,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건설청장 선후배의 대결이 31일 종료된다. 3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춘희 후보(67)와 이를 저지하려는 국민의힘 최민호 후보(66)는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이날까지 양보 없는 승부를 벌이고 있다. 이…

이재명 인천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두고 국민의힘이 총공세에 나선 가운데, 이재명 후보가 “김포공항을 인천공항으로 통폐합 해 신도시 건설을 해야 한다”며 ‘김포공항 이전’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이재명 후보는 31일 인천시 남동구 모래내시장에서 민주당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31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지난해 서울시장 재직 시절 ‘김포공항 이전’에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았다가 이제야 반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를 두고 오 후보는 “무리수를 두는 것 같다”고 일축했다. 송 후보는 이날 오전 성동구 왕십리역에서…

“살만한 집 더 많이, 더 빨리 공급하겠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후보) “약자와 동행하는 서울시를 만들겠다.”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 6월1일 서울시장 선거에 뛰어든 송영길 후보와 오세훈 후보가 31일 선거운동 마침표를 찍는다. 송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부동산 공급 확대’에…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31일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를 겨냥 “저렇게 흠집 많고, 말 바꾸고, 재산축소하고, 대기업 입사 청탁 비리를 한 후보와 제가 박빙이라고 한다. 너무나 참담하고 자괴감이 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6·1 지방선거 하루 전인 이날 오후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