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승리한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인천 계양을 보선 선출에 대해 “축하드려야 한다. 국회 처음 입성하시니까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것 아닌가”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6·1지방선거에서 ‘긴급 수혈’된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가 현직 도지사를 꺾고 당선됐다. 김 당선인은 불과 3개월 전만 해도 충남지사 후보로 거론조차 되지 않았다.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목표로 했던 김 당선인은 원내대표 선거에 집중하고 있었다. 하지만 지방선거가 채 2달도 …

국민의힘이 보수정당의 불모지 호남에서 더불어민주당에 이어 제2당으로 올라섰다. 국민의힘 단체장 후보들은 6·1지방선거에서 두 자릿수 역대 최고 득표율을 경신했고, 정당 득표에선 2위를 차지해 광역의회 입성에 성공했다. 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이번 선거에서 광…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이 압승을 거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강성 지지자들이 박지현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한 책임론을 제기하고 나섰다.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 출신 김용민 평화나무 이사장은 1일 페이스북을 통해 “박지현이라는 역대급 진상의 패악질은 분명히…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 첫 국회 입성에 성공했다. 하지만 당 내에서는 6·1 지방선거 참패를 두고 이 위원장을 공개 저격하는 비판의 목소리가 터져나오고 있다. 민주당 이원욱 의원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친구. 상처뿐인 …

국민의힘 내에서 0.15%포인트(p) 차로 경기지사 선거를 두고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와 강용석 무소속 후보의 단일화에 대한 서로 다른 해석이 나왔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2일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김 후보가) 이기는 것으로 예측됐다가 뒤집히니까 많이 안…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패배한 것에 대해 “(무소속) 강용석 후보와 단일화했으면 어땠을까 생각도 든다”고 말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김은혜 후보가) 이기는 걸로 예…

진보세가 강했던 경남의 낙동강벨트도 이번 6·1지방선거에서 지형도가 바꼈다. 경남의 기초단체장에 국민의힘 후보가 대부분 당선된 가운데 노무현 전 대통령의 고향인 봉하마을이 있는 김해시도, 문재인 전 대통령이 낙향한 양산시도 국민의힘 후보가 시장직을 거머쥐었다. 김해에서는 신경과 전문…

문재인 전 대통령의 고향인 경남 거제에서 국민의힘 후보가 시장에 당선됐다. 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거제시장 투표 결과 박 후보가 45.89%를 얻어 45.5%인 현직 시장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0.39%p 차로 제치고 신승했다. 무소속인 김한…

사상 처음으로 서울시장 4선에 성공한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 업무에 복귀했다. 이날 서울시에 따르면 오 시장은 오전 8시 50분경 서울시청 본관으로 출근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취재진에 “정말 감사드린다.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무거운 책임감과 엄중함을 느낀다”며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압승을 거둔 데 대해 “저희에게 주신 큰 권한, 신뢰, 절대 오만하지 않게 겸손하게 받들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께서 여당에 몰아준 강한 지지는 저희로서는 너무나도 감사하고 두려운 …

분당갑 재보궐선거에서 이겨 3선 의원 고지를 밟은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원내에 첫 진입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의원에게 “국회의원은 상임위 활동을 4년 정도 해야 전문성이 쌓인다”고 조언, 눈길을 끌었다.안 의원은 2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국회…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2일 6.1 지방선거에서 자신이 거둔 극적인 승리를 두고 일각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졌지만 잘 싸웠다’는 해석이 나오는 것에 대해 “그건 잘못된 생각”이라고 했다. 김 당선인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전 그건 틀린 생각이라…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이 압승을 거둔 6·1 지방선거 결과에 대해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더 잘 챙기라는 국민의 뜻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2일 “성숙한 시민 의식에 따라 지방선거가 잘 마무리돼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강인선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 공동선대위원장이었던 박용진 의원은 완패 결과에 대해 “ 회초리가 아니라 야구방망이로 맞은 느낌이다”며 이재명 상임고문의 계양을 출마가 패착 중 하나로 보인다고 아쉬워했다. 박 의원은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지난해 4·7재보궐선거에서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