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위원회가 송영길 전 대표를 지방선거 서울시장 공천에서 배제한 결정을 두고 당내에서 “지방선거 자멸모드”, “계파공천”이라며 격한 반응이 쏟아졌다.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서울에 공천 신청을 한 예비후보가 모두 참…

국민의힘 대구시장 예비후보인 김재원 전 최고위원은 경쟁 후보인 유영하 변호사와의 단일화가 불발된 배경을 설명하며 “유 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모시고 있으니 당신은 사퇴하라’ 이런 식의 주장을 하고 있다”며 대화가 진행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20일 CBS 라디오 ‘김…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후보를 뽑는 경선의 날이 밝았다. 민주당은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전북도지사 후보를 뽑는 경선을 실시한다. 20일은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PC 등을 통해 권리당원이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21~22일은 권리당원과 도민(안심번호 선거인단)이 투표한다.…

김재원 국민의힘 대구시장 예비후보는 자신이 사퇴한다는 헛소문이 무차별 유포되고 있다며 “사실이 아니다”고 외치고 나섰다. 김 후보는 19일 “‘김재원 후보가 어제 밤 서울에서 윤석열 당선인을 만나 중앙의 요직에 임명받기로 하고 대구시장 후보를 사퇴하기로 했다, 후보자 토론 이후 김재원…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가 송영길 전 대표, 박주민 의원을 서울시장 후보에서 배제하자 박지현 공동비대원장이 “서울시장 후보 공천은 경선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 바로잡겠다”며 급제동을 걸고 나섰다.송 전 대표는 “자해행위”, 박주민 의원은 “법사위에서 전쟁을 치르고 있는데…”라며 …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의 공천 배제 결정 이유와 관련해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지적했던 명분 없는 출마가 가져올 부작용, 전국 선거에 미치는 악영향뿐만 아니라 최근 인천에서 주목되는 지지율 저하, 전략공천위가 실시한 여러 조사에서 나타내는…

더불어민주당이 송영길 전 당 대표를 6·1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자 공천에서 배제했다. 19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원욱 전략공천위원장은 이날 송 전 대표에게 공천 배제 사실을 전달했다. 역시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박주민 의원에게도 같은 방침이 통보된 것으로 전해졌다. 송 전 대표 측은 …

송영길 전 대표는 19일 전략공천위원회의 후보자 공천 배제 결정에 대해 강력 반발했다. 송 전 대표 측은 이날 언론에 배포한 공지에서 “송 전 대표는 전략공천위원회의 경선배제 방침을 전해 들었다”며 “이에 송 전 대표는 ‘이번 서울시장 공천에 대해 비대위가 현명한 결정을 하기 바란…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가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을 서울시장 후보자 공천에서 배제하기로 했다.민주당 정다은 전략공천관리위원은 19일 페이스북에 “조금 전 전략공천관리위원회에서 서울시장 후보 선출에 있어 송영길 전 대표, 박주민 의원을 배제하기로 했다”면서 “반대를 했지만 …

더불어민주당은 19일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에게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자 공천에서 배제했다고 통보했다.이원욱 전략공천위원장은 이날 송 전 대표에게 이같은 공천 배제 사실을 전달한 것으로 파악됐다.송 전 대표는 당의 공천 배제 결정에 대해 “사실이다”고 밝혔다.(서울=뉴스1)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과 김은혜(성남분당갑) 의원이 19일 6·1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 경선을 위한 마지막 TV토론에서 격돌했다. 이날 3차 TV 토론은 연합뉴스TV 주관으로 오후 3시 30분부터 진행됐다. 유승민 전 의원은 ‘정책통’, 김은혜 의원은 ‘반 이재명’에 무게를 …

6·1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에 출마를 선언한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경기도 청년의 첫 출발과 자립을 지원하는 ‘청년공정출발지원금’ 공약을 발표했다. ‘청년공정출발지원금’ 공약은 출발선의 가장 아래에 있는 저소득 청년이나 ‘부모 찬스’가 없는 청년에게 자립할 기회를 보장하고,…

국민의힘 경기지사 예비후보로 나선 유승민 전 의원은 19일 “윤심(尹心)은 민심일 것”이라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가진 지지 호소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마음이 경기지사 경선에 영향을 미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는 질문에 이같이 답…

6·1 지방선거에 나설 광역단체장 후보를 뽑는 국민의힘 경선이 속속 진행된다. 가장 관심을 모으는 경기도지사 경선과 대구시장 경선이 각각 20일과 21일 시작된다.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이 국민의힘은 20~21일 경기도지사 후보를 선출하기 위해 유승민 전 의원과 김은혜 의원을 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