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준석 대표를 다룰 줄 모른다. 강자가 참아야 한다. 누구 하나라도 참아야 이 문제가 해결된다.” 국민의힘 김종인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사진)은 6일 동아일보 기자와 만나 이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 당내 의원들과 정면충돌한 사태에 대해 “(이 대표를) 살살 달래서 선거운동을 열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던진 ‘탈모약 건보 공약’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가운데 ‘이재명표 편 가르기’식 공약이라는 비판도 거세다. 이 후보가 앞서 탈모인뿐 아니라 농민과 노동계, 무주택자 등 특정 집단만 콕 찍어 겨냥한 공약들을 이어가면서다. 해당 집단에 속하지 못한 유권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6일 “규제가 경쟁과 효율을 제한한다면 해소 또는 완화하는 게 경제 전체를 위해 바람직하다”며 규제 완화 의지를 밝혔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당내 내홍으로 발목이 잡힌 가운데 친기업 정책으로 중도 외연을 확장하려는 전략이다. 이 후보는 이날 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6일 대장동 특혜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던 성남도시개발공사 전현직 임직원 2명이 숨진 것과 관련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수사한 5명이 극단적 선택을 한 케이스가 있다. 그런 점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 후보는 이날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6일 경기도 평택 냉동창고 화재로 순직한 소방공무원 빈소를 찾아 “사고 원인을 잘 파악해서 다시는 이런 안타까운 희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애도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9시40분쯤 빈소가 마련된 평택시 제일장례식장을 찾아 고인들의 희생을 추…

지난달 21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에서 모든 직을 내려놨던 이준석 당 대표가 다시 선거 운동을 뛴다. ‘이준석 사퇴 결의’까지로 치달았던 6일 당 의원총회에 윤 후보가 직접 나서 손을 내밀며 화해무드가 형성됐다. 윤 후보와 이 대표가 극적으로 갈등을 봉합한 것이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6일 이어진 날카로운 신경전 끝에 극적으로 갈등을 봉합했다. 이날 오전부터 윤 후보와 이 대표가 언성을 높이며 정면충돌했고, 의원들마저 이 대표 사퇴를 공개적으로 요구하는 등 종일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였지만 대선을 62일 남은 시점에서 야권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던진 ‘탈모약 건보 공약’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가운데 ‘이재명표 편 가르기’식 공약이라는 비판도 거세다. 이 후보가 앞서 탈모인 뿐 아니라 농민과 노동계, 무주택자 등 특정 집단만 콕 찍어 겨냥한 공약들을 이어가면서다. 해당 집단에 속하지 못한 유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6일 “규제가 경쟁과 효율을 제한한다면 해소 또는 완화하는 게 경제 전체를 위해 바람직하다”며 규제 완화 의지를 밝혔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당 내 내홍으로 발목이 잡힌 가운데 친기업 정책으로 중도 외연을 확장하려는 전략이다. 이 후보는 …

“여러분의 얘기를 듣는 것이 2030(세대의) 표를 얻기 위한 것이 아니다. 윤석열이란 사람은 그런 사람 아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6일 국민의힘 청년보좌역들과 만나 청년 중심의 선거대책위원회 개편 방향에 대한 진정성을 강조했다. 2030세대에 방점을 찍고 선거대책기…

국민의힘 청년보좌역들이 6일 윤석열 대선후보를 향해 쓴소리를 쏟아냈다. 선대위 측은 전날 윤 후보의 청년 간담회 ‘스피커폰 통화’ 논란이 커지자 청년 의견을 경청하는 차원에서 ‘청년보좌역과의 대화’를 기획했다. 간담회는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렸다. 해당 사태로 사퇴를…

“전세사기는 서민 주거 안정을 위협하는 반사회적 범죄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6일 “서민을 울리는 전세사기, 반드시 근절하겠다”며 이같이 공약했다. 전세사기 피해를 많이 입는 젊은층을 공략한 표심으로 해석된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주택도시보증공…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탈모치료제에 건강보험을 적용하겠다는 공약을 내건 가운데, 민주당 의원들이 앞다퉈 탈모 고백에 나서며 공약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김남국 의원은 지난 4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트 ‘탈모갤러리’에 “저도 대학생 때부터 M자 탈모가 심하게 진행돼 …
![“다윗이 골리앗 이길 수 있다”…지지율 상승세 안철수, 완주냐 단일화냐 [고성호 기자의 다이내믹 여의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1/06/111122335.1.jpg)
“낡고 오래된 정치판을 뒤집어엎고 싶습니다.”지난 3일 국민의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 안철수 대선 후보는 “냄새나고 지저분한 한국 정치의 묵은 때를 확 벗겨 내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그러면서 안 후보는 “지지율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오직 국민만 보며, 정권교체로 더 나은 대한민국…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6일 탈모약에 건강보험을 적용하겠다는 공약이 ‘포퓰리즘’이라는 비판을 받는 데 대해 “많은 사람들이 현실적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재원을 부담하는 그들을 굳이 배제해서 섭섭하게 할 필요는 없다”고 반박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