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7일 “국민과 함께, 우리 청년과 함께 내일의 희망을 꿈꿀 수 있는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공정 채용’을 확대·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정 채용 확대·강화로 기회와 희망을 만들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

“젊은 세대가 많이 사는 지역인데 경전철이 두 량밖에 없어서 아주 불편하겠어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청년 스킨십’이 부쩍 진해졌다. 7일 이른 아침 시민들을 만나 출근 인사를 건네고, 콩나물시루처럼 빽빽한 ‘지옥철’에 탑승해 출근길 고통을 몸소 체험했다. 윤 후보는 “어휴…
![[단독]윤석열, 홍준표와 내주 회동…본격 ‘원팀 행보’ 나서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1/07/111139823.1.jpg)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당내 대선 후보 경선에서 경쟁했던 홍준표 의원과 이르면 다음주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이준석 대표 등과의 갈등 국면을 극적으로 봉합한 윤 후보가 ‘원팀’ 행보에 가속도를 내겠다는 의도다. 7일 복수의 야권 관계자들에 따르면 전날(6일) 윤 후보는 홍…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지난 6일 극한 대치 끝에 전격 화해했다. 이 대표의 선대위 재합류를 계기로 윤 후보가 이탈한 2030세대 지지율을 다시 복원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번 대선의 캐스팅보트로 부상한 2030 표심은 최근 윤 후보와 이 대표 갈등에 실망해 안철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대선 후보는 7일 독립보험대리점(GA)이 보험사와 동일하게 보험 판매 책임을 지도록 개선하고, 실손의료보험의 청구 방식을 간소화하는 내용의 보험소비자보호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열린금융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청년·중도층에서 지지율이 급등하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양강’ 체제에서 약진한 여론조사 결과가 7일 나왔다. 여론조사 업체 리서치뷰가 UPI 뉴스 의뢰로 지난 4~6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전날 극적으로 갈등을 봉합한 데 대해 “이 대표는 감정의 골이나 이런 건 부차적이었던 문제고, 선거 대전략만 바뀌면 언제든지 같이 한다고 했다”며 “윤 후보가 (이 대표 전략을) 적극 다 수용을 했기 때문에 어깨동무를 한 것”…

노무현 재단 이사장을 지낸 유시민 작가는 여야 대선후보의 차이로 ‘준비’를 이야기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대통령이 너무 하고 싶어하는 사람”이기에 그에 맞게 준비를 해 왔고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지지율과 레거시(전통) 미디어에 떠밀려’ 대선판에 나온 탓에 실수를 하고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7일 아침 출근길 인사 후 시민들과 지하철을 타고 이동한다. 국민의힘 선대본 공보단은 이날 아침 “시민 불편을 고려해 상세한 내용을 미리 공지하지 못했다”며 “오전 8시40분 국회의사당역에 도착 후 1번 출구를 통해 당사로 도보 이동한다”고 전했다. …

국민의힘이 ‘두 번째 드라마’를 연출했다.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는 6일 양손을 맞잡고 ‘원팀’을 선언했다. 국민의힘은 대선 목전에서 ‘당 대표 사퇴’라는 일촉즉발 사태에 내몰렸지만, 두 사람이 극적으로 화해하면서 반전 국면을 맞았다. 관건은 ‘지지율 회복’이다. 윤 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7일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시즌2 ‘걸어서 민심 속으로’의 본격 시작을 알린다. 이 후보는 이날 대중교통을 타고 서울을 누비며 시민들과 소통한다. 가장 먼저 경기 평택시 팸스 물류센터(냉동창고) 신축현장 화재 사고로 순직한 3명 소방관의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6일 날카로운 신경전 끝에 극적으로 갈등을 봉합했다. 이 대표가 조수진 최고위원과의 공개 설전 이후 선거대책위원회를 박차고 나간 지 16일 만이다. 이날 오전부터 윤 후보와 이 대표는 언성을 높이며 정면충돌했고, 의원들마저 이 대표의 사퇴를 …

“전략기획부총장 임명안 상정에 대한 내용 설명이 없었다.”(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당무우선권에 대한 ‘울산 합의’를 파기한다는 뜻인가요.”(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6일 오후 극한 갈등을 봉합한 윤 후보와 이 대표는 이날 오전까지만 해도 비공개 회의석상에서 얼굴을 붉히며 …

“여러분의 얘기를 듣는 것이 2030(세대의) 표를 얻기 위한 것이 아니다. 윤석열이란 사람은 그런 사람 아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6일 국민의힘 청년보좌역들과 만나 청년 중심의 선거대책위원회 개편 방향에 대한 진정성을 강조했다. 2030세대에 방점을 찍고 선거대책기구…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사진)가 6일 “대한민국 정치에서 다윗이 골리앗을 이길 수 있다는 희망이 필요하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최근 지지율 상승세에 힘입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본격적인 ‘3자 구도’를 형성하겠다는 구상이다. 안 후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