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칩거에 들어간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16일 비공식 일정으로 광주 서구 화정동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 현장을 찾았다.정의당 관계자는 뉴스1과 통화에서 “심 후보가 이날 오전 광주 붕괴사고 현장을 방문했다”며 “저희도 조금 전에 심 후보가 비공개로 혼자 광주로 이동한 것을 확인했다”고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6일 실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현행 방역패스 폐지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PC방, 학원, 종교시설 등에 대해 ‘노(NO) 마스크’를 허용하겠다는 것이다. 우수 환기시설을 갖춘 경우 제한 인원과 영업시간을 늘려주는 방안도 제안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서…

새해 들어 여야 대선 후보들이 본격적인 공약 경쟁에 돌입했지만 득표를 의식한 ‘지엽적 환심 사기’에 치우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각 캠프는 ‘세대 맞춤형’ 공약이라고 의미를 부여하지만, 국가의 장기 비전이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공약 제시는 뒷전으로 밀리는 형국이다. 더불어민주당(민…

대선 판도는 여전히 양강 구도다. ‘(범)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 (범)국민의힘 윤석열’ 구도가 다수 머릿속에 새겨져 있을 것이다. 다만 이번 대선이 ‘박근혜 대 문재인’ 대결이던 2012년 대선만큼 강력한 50 대 50 구도는 아니다. 현재 지지율만 봐도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6일 강원도를 평화특별자치도로 만들고 금강산 관광을 빠른 시일 내에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강원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민주당 정부가 추진해 온 평화경제와 강원발전의 약속을 반드시 실천하겠다”며 강원도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평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설 연휴인 다음달 1일 이전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간 TV토론을 실시하기로 합의하면서 대장동 개발·김건희 허위 이력 논란 등이 토론의 주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양당은 국정 전반에 대해 모든 현안을 다루기로 합의한 만큼 정책 외에 상대방의 단점에 대한 공…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6일 군(軍) 격오지에 이동형 원격진료를 확대하는 공약을 내놓았다. 윤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석열씨의 심쿵약속’ 열한번째 공약으로 야전부대에 원격 의료진료 체계 확대 보급, 원격진료 화상장비·의료기기·통신장비(LTE·5G·위성통신)로 구성된 SO…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박 2일 강원도 방문 일정 마지막날인 16일 강원권의 미래 비전이 담긴 지역 공약을 발표하고 맛집과 시장 등을 방문해 민심 행보에 나선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시즌2 강원 방문 마지막날 첫 일정으로 고성 통일전망대…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16일 기준 닷새째 칩거에 들어간 가운데, 이르면 다음 주 초 후보 중심으로 선거대책위원회를 개편하는 내용의 쇄신안이 발표될지 주목된다. 앞서 숙고의 시간을 갖겠다며 모든 일정의 중단을 선언했던 심 후보는 지난 14일 여영국 당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진보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녹취록’ 관련 방송 보도가 16일 예정된 가운데 야당은 초긴장 상태다. 무엇보다 방송 보도에서 어떤 내용이 김씨의 ‘육성’을 통해 공개될지 파악이 안 된 상태라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윤 후보가 거듭된 김씨 관련 질…

기본소득 등 보편 복지 정책을 지향해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이번엔 통신비 문제를 겨냥했다. 선거철만되면 등장하는, 표만 노린 선심성 공약이다. 최근 국회에서 관련 법안까지 발의된 가운데 통신비 부담을 실측할 수 있는 지표부터 마련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지난 12일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 리스크가 대선이 50여일 앞두고 재부상했다. 7시간 통화 녹음에는 김씨의 정치적 견해가 포함되어 있어 지지율 하락세 멈추고 반전 중인 윤 후보의 지지율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김씨의 녹음 내용 가운데 사회적 이슈에 대한 견해와 정치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5일 춘천의 명소인 명동거리를 방문하자 이 후보를 보기 위해 몰려든 인파로 그야말로 거리가 인산인해를 이뤘다. 거리 곳곳에서 지지자들이 외치는 ‘이재명 대통령’ 구호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이 후보는 시민들과 셀카를 찍으며 민심행보에 나섰다. 20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울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이 15일 동구 전하체육센터에서 열렸다. 국민의힘 중앙 선거대책위원회 해체와 선대본부 출범 이후 첫 지방순회에 나선 윤 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 선대위 출범식 동행에 이어 동해남부선 광역전철을 이용해 울산을 찾았다. 윤 후보는 이날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15일 법원이 부인 김건희씨와 통화 녹취록 방송 보도를 일부 허용한데 대해 “일정이 워낙 바빠서 판결문을 아직 못봤다”고 말을 아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울산 동구에서 열린 ‘울산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 참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