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11일 열린 두 번째 TV토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종전선언을 놓고 충돌했다. 윤 후보는 외교안보를 주제로 한 토론에서 이 후보에게 “종전선언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지금이 종전 상태라고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이에 이 후보는 “일단은 사실상 종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11일 2차 TV토론에서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의 뉴스 서비스를 언론사 링크로 전환(아웃링크)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안 후보는 정부여당이 개정을 추진해 온 언론중재법에 대해서도 “언론 재갈 물리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대통령 4년 중임제 도입과 임기 내 연 100만 원의 전 국민 기본소득 지급 등을 전면에 내세운 ‘대선 10대 공약’을 공개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정책본부는 11일 “생명권 등 새로운 기본권 명문화와 대통령 4년 중임제 등 개헌을 추진하고 일하는 …

“난폭한 검찰주의로는 법치주의 발전을 이룰 수 없다.”(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 “문재인 정부는 내가 하면 적폐청산, 남이 하면 정치보복으로 왜 바뀌는 것이냐.”(국민의힘 송석준 의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적폐청산 수사’ 발언으로 촉발된 ‘정치보복’ 논란을 둘러싸…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후보는 법정 선거운동 기간 시작일인 오는 15일 광화문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광화문 대통령’ 선포식으로 공식 유세를 시작하는 계획을 검토 중이다. 국민의힘 유세본부 관계자는 11일 뉴시스와 통화에서 첫 공식 유세에 대해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윤 후보와 의논한…

11일 열린 두 번째 TV토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종전 선언을 놓고 충돌했다. 윤 후보는 외교안보를 주제로 한 토론에서 이 후보에게 “종전 선언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지금이 종전 상태라고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이에 이 후보는 “일단은 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1일 “질문하면 자꾸 엉뚱한 딴소리로 도망가는 분들도 있었다”고 꼬집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MBN스튜디오에서 한국기자협회 주최로 열린 두 번째 4자 토론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아쉬웠던 점이 있었냐는 말에 “네 사람이 토론하니 시간 제약이 있었다…

대선후보들이 11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주최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를 마친 후 각자 소감을 전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겨냥한 듯 “무능함과 복수심만으로 우리의 미래를 망칠 수는 없다. 무능한 복수자들의 복수혈전의 장이 아니라,…

11일 한국기자협회 주최로 열린 대선 후보 TV토론회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배우자의 의혹과 관련한 공세에 진땀을 흘렸다. 이날 이 후보는 윤 후보 배우자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 “후보가 얼마 전에 5월 이후로는 거래를 안…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11일 대선 후보 간 TV토론회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윤석열 국민의힘·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에 대해 전방위적 맹폭을 가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심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MBN스튜디오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주최 대선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이 후보와 윤 후보…

11일 두 번째 TV토론에서 맞붙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초반부터 상대방을 향한 공세를 펼쳤다. 첫 토론에서는 배우자 문제를 일절 언급하지 않았던 것과 달리 이 후보는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의 주가 조작 의혹을 꺼내들었고, 이에 맞서 윤 후보…

11일 열린 2차 대선후보 TV토론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성남산업진흥원 채용 부정 의혹과 대장동 의혹을 고리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선공을 가했다. 윤석열 후보는 이날 저녁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주최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시장 재직 시절…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11일 20대 대통령선거 두번째 대선후보 4자 TV토론회에서 윤 후보 공약사항인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으로 공방을 주고받았다. 안 후보는 이날 저녁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주최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사법시험 부활’을 두고 11일 2차 TV토론에서 맞붙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8시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주최·방송 6개사 공동주관 대선 후보 초청 TV토론회 중 2030 청년정책 주제 토론에서 윤 …

대선을 26일 앞두고 박빙 승부를 펼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11일 2차 TV토론에서 맞붙었다. 두 후보는 이날 토론회 초반부터 기싸움을 벌였다.이 후보는 이날 모두발언에서 “지금 세계와 대한민국은 위기”라며 “유능한 리더가 있어야 위기를 기회로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