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로 2022년 3월 9일에 실시되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48.56%의 득표율을 얻어 당선되었다.
기사 5,430
구독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분당구 수내동 아파트 옆집이 경기주택도시공사(GH) 직원들의 합숙소로 사용됐다는 언론보도를 언급하며 이 후보가 ‘그림자 대선 조직’을 운영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원내대표는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원…

2018년 9월 충북 충주서 열렸던 ‘엽기 굿판’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부인 김건희씨가 ‘연등을 달았다’, ‘아니다 달림을 당했다’를 놓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측과 윤 후보측이 연일 설전을 펼치고 있다. 17일엔 김의겸 민주당 의원과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비슷한 시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7일 경기지사 시절 정책의 전국 확산을 약속하는 ‘명확행(이재명의 확실한 행복)’ 공약 21회차로 24시간 닥터헬기 사업을 지목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24시간 닥터헬기, 이국종 교수님의 기준이 대한민국의 표준이 될 수 있게’라는 …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이 17일 “저는 대선 승리를 위해서라면 수족을 잘라내는 역할도 마다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권 본부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선대본부 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서 “구성원 개개인의 실수가 당을 욕되게 할 수 있음을 명심하고, 남은 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광주 전통시장 앞에서 ‘복합쇼핑몰’을 유치하겠다고 공약한 것에 대해 여권의 비판이 나오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역공에 나섰다. 17일 이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광주 복합쇼핑몰 공약은 즉흥적인 공약이 절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광주 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의 과잉의전 의혹을 제기한 제보자가 김 씨의 법인카드 사적 유용에 대한 새로운 정황을 폭로했다. 이 후보 자택 인근에 위치한 복집에서 15차례에 걸쳐 총 318만 원을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한 것이다. 민주당은 이에 대해 “명백한 허위사실”이라…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들이 상이한 의상 전략을 보이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틀 연속 정당 상징색인 파란색 점퍼가 아닌 정장 차림으로 전국을 누비고 있다. 선거대책위원회는 통합을 강조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한다. 정권심판론이 비등한 상황도 고려한 것으로 풀이…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이후 이재명 대선 후보와 함께 본격적으로 세 결집을 호소하고 있다. 이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이 후보의 경험과 역량을 내세우며 ‘준비된 대통령’ 이미지를 강조했다…
![[단독]이재명 ‘박원순-오거돈 성범죄’ 직접 사과 검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2/17/111848280.1.jpg)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박원순 전 서울시장, 오거돈 전 부산시장,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 등 민주당 소속이었던 광역자치단체장에 의한 권력형 성범죄에 대해 사과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16일 복수의 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이 후보는 최근 선거대책위원회 여성위원회에 “여권 인…

“‘경제 부스터샷’으로 우리 국민들이 최소한의 경제생활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6일 집권 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9만 명을 돌파한 상황에서 대규모 피해 지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당내 경선에서 경쟁한 유승민 전 의원(사진)과 17일 공개 회동하며 ‘원팀’의 마지막 퍼즐을 맞춘다. 원희룡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과 홍준표 의원에 이어 유 전 의원까지 합류하면 경선 후보였던 3명 모두 윤 후보를 지원하게 되는 것이다. 국민의힘 선대본에 …

“(더불어민주당이) 얼마나 잘못을 많이 했기에 부정부패를 엄단하고 법치를 세운다는 것을 정치 보복 프레임으로 만들어서 국민을 기만하는 것인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둘째 날인 16일 자신의 ‘적폐청산 수사 예고’ 발언을 정치 보복 선언으로 규정한 민주당에 대한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첫날 발생한 유세 버스 내 사망 사고로 16일 종일 조문과 사태 수습에 매달렸다. 안 후보는 이날 유세를 마치고 빈소를 찾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25분가량 대화를 나눴다. 안 후보는 15일 밤 사고 소식을 접한 직후 즉시 빈소가 차려…

3·9대선에 나선 후보들은 이른바 ‘동학개미’로 불리는 일반 개인투자자들의 표심 공략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문재인 정부 동안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면서 주식이나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커졌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대선의 핵심 ‘캐스팅보터’로 꼽히는 2030세대의 주식…

“‘경제 부스터샷’으로 우리 국민들이 최소한의 경제생활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6일 집권 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9만 명을 돌파한 상황에서 대규모 피해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