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4·15 총선 후보 선출을 위한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권리당원 불법 조회’ 논란을 빚은 광주 광산을이 재경선을 치른다. ‘불법 선거’ 의혹이 제기된 광산갑은 선거관리위원회 조사 이후 재심키로 했고 전남 여수갑은 후보 심사에서 컷오프된 주철현 전 순천시장을 포함해 3인경선으로 진행…

범중도·보수 통합의 밑그림을 그린 박형준 전 통합신당준비위원장이 9일 미래한국당 공천을 신청했다가 철회하는 소동을 빚었다. 박 전 위원장은 9일 오후 늦게 입장문을 통해 “혼란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미래한국당 공천 신청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박 전 위원장은 “고심 끝에 결…

바른미래당에서 미래통합당으로 옮긴 이찬열 의원(경기 수원갑)이 제21대 총선 공천을 신청했다가 ‘컷오프’(공천배제)됐다. 역시 바른미래당에서 통합당으로 당적을 옮긴 김중로 의원(비례대표)은 세종갑에 공천을 받았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9일 국회에서 경기·세종·강원 일부 지역에…

더불어민주당이 9일 4·15 총선 ‘비례대표 연합정당’ 참여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전당원투표 실시의 건과 관련 10일 의원총회를 열어 의견을 수렴한 뒤 결정하기로 했다. 전당원투표 결정에 앞서 비례연합정당 참여에 대한 의원들의 다양한 의견들도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비례연합당 구상…

범중도·보수 통합의 밑그림을 그린 박형준 전 통합신당준비위원장이 미래한국당에 합류한다. 박 전 위원장은 9일 입장문을 내고 “고심 끝에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공천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박 전 위원장은 “범중도·보수 통합이라는 대의 하에 미래통합당을 만드는 데 노력을 다했다”며…

민생당 평당원으로 돌아간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4·15 총선 출마를 놓고 막판 고심에 들어갔다. 출마 지역은 ‘서울 종로’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9일 복수의 민생당 관계자에 따르면 손 전 대표는 ‘선당후사’를 실천하는 방법으로 지역구 출마를 고심 중이다. 바른미래당에 …

미래통합당의 영입인재들이 4·15 총선을 앞두고 대거 미래한국당행을 선택하고 있다.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인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61·여)이 최근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공천 신청을 마쳤고 최승재 전 소상공인연합회장(53)도 미래한국당행을 결심한 것으로 확인됐다. 9일 미래한국당…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워장은 9일 일각에서 제기되는 사천(私薦) 논란에 대해 “명백히 단 한 사람도 없다”라며 강력 부인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공관위 회의 도중 기자들과 만나 사천 논란에 대해 묻자 “내가 정치를 다시 할 사람이면 내 조직을 만들고 내 계파…

권은희 국민의당 의원이 9일 21대 총선에서 광주 광산을 불출마를 선언했다. 권 의원은 이날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 광산구을 지역구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불출마 이유에 대해 “코로나19로 대한민국은 국가적 재난상황을 겪고 있고 선거구도에서 양…

미래통합당 세종시 선거구(갑)에 출마하는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이 9일 “세종시의 위상을 한층 높이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출마해 세종발전을 위한 논쟁을 벌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세종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로 유권자들을 보기 힘든 마당에 정…

21대 총선 후보 공천에서 탈락한 미래통합당 TK(대구·경북) 예비주자들이 ‘유권자 무시’, ‘월권행위’라고 반발하며 재심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두아 전 의원(18대 비례대표)에게 공천을 빼앗긴 대구 달서구갑의 곽대훈 의원은 9일 “당헌에 단수 추천 규정은 공천 신청자가 1명인 경우…

범중도·보수통합 작업을 주도해온 박형준 전 통합신당준비위원장이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 전담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에 비례대표 공천 신청을 검토 중인 것으로 9일 확인됐다. 박 위원장은 이날 뉴시스와 통화에서 “주변 사람들의 권유를 받고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공천을 고심하고 있다”며 “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9일 강원 강릉시에 대해 4·15 총선 지역구 후보자를 추가 모집한다. 통합당 공관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당일 오후 5시까지 강원 강릉시에 대해 총선 후보자 추가 신청을 받는다는 공고를 냈다. 현재 현역은 3선 중진 권성동 의원이다. 권 의원은 비박…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가 9일 경남 양산을 컷오프(공천배제)에 분개하며 “나는 쉬운 길로는 가지 않겠다. 갈 길이 험해도 바로 잡는 길로 간다”며 무소속 출마를 시사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황(교안 대표) 측과 김형오 (공천관리위원회) 위원…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비례연합정당 참여에 반대입장을 분명히 하면서 “당원투표에서 부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설 최고위원은 9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우리 당원들은 굉장히 현명하다”며 이렇게 말했다. 민주당은 지난 8일 비공개 최고위를 열고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