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63%로 집계돼 2주 만에 다시 60%대에 진입했다. 6·3 지방선거에서 여당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는 응답은 52%, 야당에 힘을 실어야 한다는 답은 36%였다. 엠브레인퍼블릭, 케이스탯리서치, 코리아리서치, 한국리서치가 2∼4일 전국 성인 남녀 1003…

이재명 대통령은 5일 2025년 대통령과학장학생과 국제과학올림피아드 수상자를 만나 “평생을 과학기술 연구에 종사하면서도 자랑스럽게, 명예롭게 살 수 있는 길을 열어보려고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도전하는 과학자,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제12회 미래과학자와…

미국을 방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이 4일(현지시간) 크리스 라이트 미 에너지부 장관과 면담하고 한미 정상회담 공동설명자료(조인트팩트시트) 이행 및 양국 간 원자력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외교부는 5일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조 장관은 워싱턴에서 열린 핵심광물장관회의 참석 …

이재명 대통령이 꿈을 향해 도전하는 미래 과학자 270여 명과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5일 오전 10시 30분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5년 대통령과학장학생과 국제과학올림피아드 수상자를 초청해 ‘제12회 미래과학자와의 대화’를 주재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도…

이재명 대통령이 민생 밀접 분야 담합 사건에 대한 신속한 처벌을 주문하며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속고발권 완화를 공개적으로 거론했다.이에 공정위는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고발권을 확대하는 방향의 제도 개선을 본격 추진할 전망이다. 5일 정부 등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지난 3일 국무회의에서 …

10대 그룹이 5년간 약 270조 원을 지방에 투자하여 올해 5만1600명을 신규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이 “청년 채용 기회를 늘리고 지방 투자를 확대해 달라”고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이 대통령은 4일 ‘청년 일자리와 지방투자 확대를 위한 기업 간담회’에서 10대 그…

이재명 대통령은 4일 10대 그룹 총수들과 만나 “경제 생태계에 풀밭도 있고 메뚜기도 있고 토끼도 있고 그래야 호랑이도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10대 그룹 총수 간담회에서 “정부도 노력하긴 하겠지만 민관이 협력해서 성장의 과실이 중소기업…

재계 총수들은 4일 올해만 총 5만1600명의 청년을 새로 뽑겠다는 채용 계획을 발표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해 기업들이 대규모 채용에 나선 것에 대해 감사를 전하며 이 같은 채용을 계속 유지해 달라는 취지의 발언을 하자 지역 투자와 함께 채용 청사진을 공개한 것이다.이 대통령은 간…

지난해 대선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부인 김혜경 여사를 보좌하는 배우자실장을 지낸 임선숙 변호사(60·사법연수원 28기·사진)가 감사원의 신임 감사위원으로 취임했다. 이미현 전 감사위원의 후임인 임 감사위원은 지난달 취임한 최승필 감사위원에 이어 이 대통령이 임명한 두 번째 감사위원이다.…

이재명 대통령은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에 대해 “이미 4년 전부터 매년 종료 예정됐던 것인데 대비 안 한 다주택자 책임 아닌가”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4일 소셜미디어에 토지거래허가구역(토허구역) 내에 세입자가 거주 중인 다주택자가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가 종료되는 5월 …

‘남미 좌파 대부’로 불리는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 시우바 브라질 대통령(사진)이 22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국빈 방한한다. 미국발 보호주의와 미중 패권 경쟁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재편 속 시장 다변화를 위한 현 정부의 ‘글로벌사우스’ 공략이 올해도 본격화되는 셈이다. 룰라 대통…

이재명 대통령이 설 명절을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 회복에 대한 기원을 담은 설 선물(사진)을 사회 각계각층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4일 이 대통령이 국가 발전과 국민 생활 안정을 위해 함께해 온 주요 인사들, 국가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웅,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을 지켜온 사…

이재명 대통령은 4일 10개 그룹 총수들과 만나 “경제 생태계에 풀밭도 있고 메뚜기도 있고 토끼도 있고 그래야 호랑이도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10대 그룹 총수 간담회에서 “정부도 노력하긴 하겠지만 민관이 협력해서 성장의 과실이 중소기업에…

지난해 대선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부인 김혜경 여사를 보좌하는 배우자실장을 지낸 임선숙 변호사(60·사법연수원 28기)가 감사원의 신임 감사위원으로 취임했다. 이미현 전 감사위원의 후임인 임 감사위원은 지난달 취임한 최승필 감사위원에 이어 이 대통령이 임명한 두 번째 감사위원이다.감사원…

“해외 (일정을) 취소하고 오셨다면서요.”(이재명 대통령)“(오는 게) 당연합니다.“(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재명 대통령이 4일 청와대에서 10대 그룹 대표들과 만나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방 투자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악수를 하며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