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9
구독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2주 앞두고 프랑스 파리를 찾은 한덕수 국무총리는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의 도움으로 성장해 국제사회에 힘이 되는 국가가 됐듯, 부산엑스포를 통해 대한민국과 세계가 윈윈하기를 바랄 뿐”이라며 “남은 보름도 ‘막판까지 꺾이지 않는 마음(막꺾마)’으로 뛰겠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번 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북한과 러시아의 불법 무기거래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국제적 대응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14일 보도된 AP통신과의 서면 인터뷰에서 “러시아와 북한의 불법 무기거래가 중대…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더 이상의 피해를 막기 위해 근본적인 개선방안이 만들어질 때까지 공매도를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이것이 장기적으로는 우리 증권시장 경쟁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길이라 판단한다”며 이같이 말했다.윤 대…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직접 민생 현장을 돌아보며 청취한 서민들의 목소리를 전하면서 “저와 우리 정부는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회를 향해서는 “부탁한다”, “당부드린다”고 거듭 자세를 낮추며 ‘신도시 특별법’, ‘공정채용법’ 등 민생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요청…

윤석열 대통령은 한국노총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사회적 대화 복귀를 환영하면서 “정부는 공정한 중재자로서 노사 문제 해결에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14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정부가 전날 발표한 근로시간 개편 등 노동현안과 관련해 “노사…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APEC) 정상회의에서 “우리 경제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는 협력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2023년도 제47회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다가올 APEC 정상회의, 영국·프랑스 순방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이번 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해 북한과 러시아 간의 불법 무기 거래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하고 국제적 대응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14일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AP통신과의 서면 인터뷰에서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 …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국무회의 메시지를 ‘민생’으로 채운다. 최근 보름간 직접 만나 들은 현장 목소리를 소개하고, 소상공인 대출장벽, 신도시 교통난, 불법 사금융 등 민생 정책에 대한 추진 의지를 밝힐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윤 대통령은 …

윤석열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 3조 개정안)과 ‘방송3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에 대해 이르면 28일 국무회의에서 대통령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는 방안이 대통령실 내에서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