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9
구독

![[단독]정부, 새만금 농업용지 등 일부 산업용지 전환도 검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07/122065820.1.jpg)
정부가 전북 새만금 간척지의 농업용지 등 일부를 첨단 산업체들이 입주할 산단의 산업용지로 전환하는 방안을 열어놓고 검토 중인 것으로 7일 파악됐다.이날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정부는 2025년 12월까지 새로 수립하는 새만금기본계획에서 매립이 완료된 일부 농업용지를 첨단 산업체들이 …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오후 대구시 달성군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를 찾았다. 두 사람의 만남은 지난달 26일 국립현충원에서 열린 박정희 전 대통령 44주기 추도식 이후 12일 만이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현관 계단 아래까지 내려와 윤 대통령을 사저 안으로 안내하며 “먼…

내년 총선을 5개월여 앞두고 대통령실 개편과 개각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이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과 이관섭 대통령국정기획수석비서관 체제로 2기 대통령실 개편 방향을 짜고 있다. 대통령실 수석 6명 중 최대 5명이 대통령실을 떠날 전망인 가운데 윤 대통령 취임 초부터…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은 대통령실 기념품인 ‘대통령 시계’ 선물에 대한 규정은 없다고 7일 말했다. 앞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에 대통령 시계를 보내달라고 한 문자가 포착돼 논란이 됐는데 대통령실은 권 의원에 결국 시계를 보내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

한덕수 국무총리는 7일 “우리 정부는 킬러규제의 과감한 혁파, 투자에 대한 세제 지원 및 인센티브 강화를 통해 세계 최고의 투자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에 참석해 축사를 했다. 한 총리는 “기업의 …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 참석해 “바르게살기운동을 통해 사회 통합을 저해하는 부정과 부패를 추방해 정직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 참석해 전국 회원들을 격려…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부정과 부패를 추방하고 법질서를 지켜 정직하고 건강한 사회 만들자”며 “가짜뉴스 추방운동이 우리의 인권과 민주정치를 확고히 지켜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3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 축사에서 …

정부가 새만금에 1443억 원 규모의 가족 단위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사업을 연내 착공해 2026년 말 완공하는 계획을 6일 확정했다. 현 정부 들어 민간기업이 새만금 관광개발에 투자한 첫 번째 사업이자 8월 정부가 새만금 기본계획에 대한 전면 재검토 계획을 밝힌 뒤 처음 추진하는 사업…
올해 들어 주택 인허가 및 착공 물량이 민간보다 공공 부문에서 더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공공부문 주택건설 인허가는 9584채로 전년 동기(1만6955채)보다 43.5% 줄었다. 민간에서 이 기간 인허가 받은 주택이 24만6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