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8
구독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문체부 및 산하기관장 장기 공석 문제와 관련해 “신속하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10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실시한 문체부 국정감사에서는 현 정부 출범 이후 문체부 실국장과 산하기관장의 공석 문제가 지적됐다. 유정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정부…
![尹대통령은 김행 여가부 장관 후보자 임명할까?[중립기어 라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0/10/121601834.1.jpg)
10일 동아일보 유튜브 시사 라이브 ‘중립기어’2부 <인싸;뷰>에서는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과 함께 김행 여가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파행, 그리고 6개월 앞으로 다가온 총선 그 중에서도 부산 지역구 관련 국민의힘 전략 함께 살펴봤습니다.장 최고위원은 “여야 합의를 통해 청문회…

윤석열 대통령은 10일 “검경은 오로지 국민만 생각하고 상호 협력 하에 국민 안전과 신속한 권리 구제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진행된 제42회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검사와 사법경찰관의 상호 협력과 일반적 수사준칙에 관한 규정 개정안’…

정부가 내년도 R&D(연구개발) 예산이 올해보다 줄어들게 되더라도 대학생, 대학원생, 박사후연구원 등 연수직과 출연연구기관 내 비정규직의 수를 줄이지 않기로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연구회(NST) 및 소관 25개 출연연은 10일 공동발표를 통해 약 7500여명의 학…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무력 총돌에 대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이스라엘에 대한 수천 발 로켓포 공격이 전면전으로 치닫고 있다”며 “이번 사태가 국제분쟁으로 확대될 가능성을 배제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윤석열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전쟁으로 대외경제 불안도가 높아졌다며 경제 관계부처에 “경제 불안정에 대한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또 외교부 등에 “교민과 여행객의 안전 대책을 철저히 마련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10일…

윤석열 대통령은 10일 “청소년을 상대로 한 불법도박 개장은 국가의 미래를 좀먹는 악질 범죄”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범정부 총력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제42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초, 중, 고등학생 19만여명이 ‘도박 위험집…

윤석열 대통령은 10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 간 무력 충돌 사태와 관련해 “정부는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대외 불안정 요인에 긴밀히 대응하고, 민생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도록 전력을 다하라”고 지시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제42회 국무회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