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1
구독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10일(현지시간) “간디는 종교·인종·계급 간의 화합을 위해 헌신한 진정한 세계의 지도자”라며 “간디의 사상을 초석으로 삼아 국제사회가 평화와 번영으로 나아가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 여사는 이날 오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의장국인 인도…

윤석열 대통령의 동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ASEAN)과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일정이 11일로 종료됐다. 윤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도 뉴델리에서 5박6일간 일정을 소화하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 리창(李强) 중국 총리와 만나 …

윤석열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인도 진출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 해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인도를 방문 중인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뉴델리 시내의 한 호텔에서 현지 진출 기업인 12명과 오찬 간담회를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

“안보, 인도, 재건 분야를 망라한 포괄적 지원 프로그램을 이행하겠다.”윤석열 대통령이 10일(현지 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세 번째 세션 ‘하나의 미래’에 참석해 우크라이나 평화 복원을 위한 대규모 지원 방침을 공식화했다. 윤 대통령은 “내년에는 …

윤석열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뉴델리G20(주요20개국) 정상회의 계기의 한일 정상회담을 갖고 한일중 정상회의 개최를 촉구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인도 뉴델리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한일중 정상회의 개최를 위한 프로세스를 잘 진행해 나가자”고 밝혔다. …

인도네시아‧인도 순방을 마치고 11일 귀국하는 윤석열 대통령이 이르면 이번주 초 국방부와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한 몇 개 부처 장관을 교체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관 교체 카드로 국정 동력을 확보하려는 방안인데, 윤 대통령의 최종 결심이 남아있는 상태다. 10일 여권 …

윤석열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모로코 지진으로 불거진 인명 피해에 위로를 전하며 지원 의사를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인도 뉴델리 바라트 만다팜 국제컨벤션센터에서 ‘하나의 미래’를 주제로 열린 3번째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세션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아침…

“(한미일 3국 간 협력이) 3국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낼 것이다.”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인도 뉴델리를 찾은 윤석열 대통령은 9일(현지 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갈라 만찬에서 만나 “캠프 데이비드 한미일 협력체계 공고화가 인도태평양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

주요20개국(G20) 뉴델리 정상회의 마지막날인 10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은 리창(李强) 중국 총리를 다시 한번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윤 대통령이 이날 오전 G20 정상들과 참께 인도 뉴델리의 간디 추모공원에서 헌화를 했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인 김건희 여사는 9일(현지시간) 저녁 의장국인 인도의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주최한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갈라 만찬에 참석했다. 만찬은 정상회의장인 뉴델리 바라트 만다팜 3층에 위치한 갈라 만찬장에서 1시간15분 가량 진행됐다. 만찬에는 G20 회원국 및 …

윤석열 대통령이 인도 뉴델리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9일(현지 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과 세 차례 환담을 나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G20 정상회의가 시작되기 전 회의장 대기실에서 바이든 대통령을 만났다. 한미일 정상회의 이후 3주 만이다. 윤 대통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