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6
구독




교육부가 “교육활동 침해 피해 교원을 보호하기 위해 가해 학생으로부터 즉시 분리하고, 중대한 교육 침해 활동은 학생생활기록부에 기록하도록 하겠다”고 24일 밝혔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이날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고시 및 자치 조례 정비’ 관련 …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한덕수 국무총리에 “관계부처가 TF(태스크포스)를 가동해 재난대응체계를 전면 재정비해달라”고 지시했다.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기후 변화에 따른 기상 이변이 일상화되고 있다며 한 총리에 재난 대응체계 재정비를 …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최근 학생들의 교사 폭행 사건과 관련해 교권 강화를 위한 교육부 고시를 마련하고 교권을 침해하는 자치조례 개정을 추진하라고 정부에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우리 정부에서 교권 강화를 위해 국정과제로 채택해 추진한 초중등교육법…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교권 강화를 위한 교육부 고시 제정과 자치 조례 개정을 지시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참모들에게 이 같이 지시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으로 전했다.윤 대통령은 “정부에서 교권 강화를 위해 국정과제로 채택해 추…
![尹 지지율, 1.5%p 내린 36.6%…3주 연속 하락[리얼미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24/120376619.2.jpg)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3주 연속 하락해 36.6%를 기록한 여론조사 결과가 24일 나왔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미디어트리뷴 의뢰로 지난 17일~21일 5일간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2532명에게 윤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를 물은 결과 36.6%가 ‘잘함’, 59.9%가 …

정부가 우크라이나 방문에 대해 우리 기업인의 예외적 입국을 허용하기로 했다. 우크라이나는 현재 러시아 침공 후 여행경보 최고 단계인 여행금지 조치가 내려진 상태다. 23일 외교부에 따르면 우리 기업인이 업무상 목적으로 우크라이나 방문을 위한 예외적 여권 사용을 신청하면 정부는 심의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