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7
구독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관저 선정 과정에 역술인 천공이 개입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이는 허위라고 잠정 결론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의혹 수사 관계자는 21일 “수사를 통해 윤 대통령 부부의 관저 부지를 둘러본 이는 천공이 아니라는 것이 확인됐다”며 “관저 부지를 다녀간 사람 중…

더불어민주당이 21일 통장 잔고 증명 위조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윤석열 대통령 장모 최은순 씨가 항소심 재판에서 법정 구속된 것에 대해 “사필귀정(事必歸正)”이라며 “‘하늘의 그물은 성기지만 결코 빠뜨리는 법이 없다’는 옛말을 되새기게 한다”고 평가했다. 이날 민주당 박성준 대변…

윤석열 대통령이 정치인과 경제인이 포함된 광복절 특별사면 검토에 들어갈 것으로 21일 알려졌다. 지난해 광복절과 올해 신년 특별사면을 단행한 윤 대통령이 이번 광복절 특사를 결정할 경우 세 번째 특사가 된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광복절 특별사면과 관련한…

윤석열 대통령의 올여름 휴가 계획이 집중호우 피해 대응 등으로 불투명해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21일 뉴스1과 통화에서 “지금 상황도 이렇고 다른 중요한 일정도 생겨서 (여름휴가 날짜) 확정을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당초 윤 대통령은 통상 공무원들이 여름휴가를 떠나는 다음 달 초…

윤석열 대통령이 광복절 특별사면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대상은 확정하지 않은 상태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21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윤 대통령이 올해 광복절에 특사를 단행할 수 있다. 해마다 있는 특사의 수준”이라고 밝혔다. 이어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실장…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다음 달 18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인근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서 정상회담을 개최할 것으로 20일 알려졌다. 한미일 정상이 다자회의 계기가 아닌 별도의 3자 회담을 하는 것은 처음이다. 바이든 …

“얼마나 어렵게 얻은 아들이었는데…. 하나밖에 없는 우리 아들 이렇게 보낼 수 없어요. 억울해, 너무 억울해!” 경북 예천군에서 급류에 휩쓸려 순직한 고 채수근 상병(20)의 빈소가 차려진 20일 포항시 해병대 1사단. 채 상병의 어머니는 하나뿐인 아들의 영정 사진 앞에서 “앞으로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