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4
구독




방문규 국무조정실장은 5일 오후 2시 대통령실, 관계부처 및 경제단체와 함께 ‘킬러규제 혁신 TF’ 첫 회의를 열어 △분야별 킬러규제 신속 발굴 △킬러규제 개선 작업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관섭 국정기획수석, 이정원 국무2차장을 비롯해 기재부·산업부·환경부·고용부·중기…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4일 여성 기업인들과 만나 “저 또한 문화예술 분야의 기업인으로 불철주야 열심히, 그리고 치열하게 일한 경험이 있다”며 “여성경제인의 지혜로운 눈으로 세계를 바라보는 글로벌한 여성기업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서울 장충…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해 윤석열 대통령을 풍자한 만화 ‘윤석열차’로 논란이 일자 후원 명칭승인을 취소한데 이어 경기도교육청도 올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최해 열리는 공모전에 후원 명칭 취소를 통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5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6월 한국만화…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세계 최고를 만들어낼 기술 개발을 충분히 지원하고 우리의 삶을 바꿀 연구에 대한 글로벌 협력을 적극 지원하는 것이야말로 국가의 책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역삼동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1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 대회’에 참석했다. …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연구개발(R&D) 투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에 투입돼야 한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1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 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젊은 과학자들이 세계 최고 연구진들과 뛰어난 연구기관에서 연구하고 도전할 수 …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5일 방송통신위원회를 항의 방문해 윤석열 정부가 추진하는 TV수신료 분리징수 시도 행위를 규탄했다. 과방위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오전 방통위를 찾아가 “윤석열 정권은 막가파식 방송법 시행령 개정 당장 중단하라”고 밝혔다…

일본 정부가 내달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해양 방류를 하기 위한 조율에 들어갔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5일 보도했다.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전날 발표한 종합 보고서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계획이 국제 안전기준에 부합한다고 평가했다. 이에 일본 당국…

“윤석열 대통령이 사실상 쿠데타를 통해 대통령이 됐다”고 발언, 여당의 강력 반발을 불러왔던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기존 대통령에게 도전하는 심리적 작용을 비유한 표현이었다”며 다시한번 해명했다. 그러면서 ‘쿠데타’ 표현을 할 당시 “분명히 합법적으로 집권했다는 말을 했…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지지도가 40%대를 넘어섰다. 정당지지도는 더불어민주당이 오차범위 이내에서 국민의힘에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회사 조원씨앤아이가 스트레이트뉴스 의뢰로 지난 1~3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20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5일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전셋값이 떨어져 기존 세입자의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하는 ‘역전세난’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집주인에 대한 대출 규제를 완화한다. 종합부동산세 공정시장가액비율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유지되면서 올해 종부세는 1년 전보다 줄어든다. 4일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23년 하…
정부 여당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피해가 예상되는 어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저축 이자 비과세 확대 등 세제 혜택, 불필요한 규제 철폐 등을 검토하고 있다. 정부는 이날 천일염 사재기에 대해서도 “현재 수급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불안감 달래기에 나섰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

“국제기구에서 발표한 내용은 그 자체로 존중돼야 한다.”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방류 계획이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안전 기준에 부합한다는 IAEA 최종 평가 보고서가 공개된 4일, 정부 고위 관계자는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이렇게 밝혔다. 대통령실과 정부는 이날 보…

윤석열 대통령이 4일 “기업인들의 투자 결정을 막는 결정적 규제, ‘킬러 규제’를 팍팍 걷어내라”고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중대재해처벌법, 대형마트 의무휴업법, 화학물질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화평법), 화학물질 관리법(화관법) 등을 겨냥해 ‘킬러 규제 철폐’ 발언을 한 것으로…

“우리 정치가 상대를 악마화하는 극단으로 치닫고 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4일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여야에 선거제도 개편을 위한 선거법 개정을 촉구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장은 “한 표라도 이기면 모든 걸 다 차지하는 승자독식 제도에선 국민 대다수의 지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