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8
구독




제2차 ‘민주주의 정상회의’가 오는 29~30일 개최된다. 정부 관계자들은 우리나라와 미국·코스타리카·네덜란드·잠비아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회의가 윤석열 정부의 대외정책 기조인 ‘가치 외교’를 국제사회에 알릴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주주의 정상회의’는 조 바이…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근로시간 유연화 정책과 관련해 “임금과 휴가 등 보상체계에 대한 불안이 없도록 확실한 담보책을 강구하라”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하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지난 16일 ‘주 60시간 이상’은 …
![尹 지지율 2.1%p 하락 36.8%…부정평가 다시 60%대 [리얼미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20/118423651.2.jpg)
윤석열 대통령 국정 지지율이 2주 연속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리얼미터가 미디어트리뷴 의뢰로 13~17일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 2505명에게 물은 결과 윤 대통령이 국정 수행을 잘하고 있다는 응답은 36.8%, 잘못하고 있다는 응답은 60.4%였다. 2주 연속 긍정평가는 …

“경제 분야에서 한국과 일본의 협력 강화는 가뭄의 단비와도 같습니다. 힘을 합쳐서 해야 할 게 많은데 너무 오랫동안 협력을 못해 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방일에 맞춰 17일 일본 도쿄에서 일본 경단련 및 경제계 관계자들과 ‘한일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을 연 김병준 전국경제인연합…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한일 정상회담 결과를 두고 충돌했다. 이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끝내 일본 하수인의 길을 택했다”고 날을 세우자 김 대표는 “여전히 구한말식 ‘죽창가’를 외치며 반일 선동질에 매달리고 있으니 개탄스럽다”고 이 대표와 민주당을 싸…

일제강점기 일본제철에서 노역을 했던 강제징용 피해자 고 김규수 씨의 아들 김인석 씨는 19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한일 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단편적이긴 하지만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16일 정상회담 뒤 공동 기자회견에서 강제징용 피해자들을) ‘한반도 출신 노동자 문제’라고 한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사진)는 16일 도쿄에서 한일 정상회담 뒤 윤석열 대통령과의 2차 친교 만찬 자리에서 마지막 술잔을 나누며 “이 한 잔을 다음에 (내가) 한국을 방문할 때 이어가자”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는 이날 도쿄 긴자의 경양식집 ‘렌가테이’에서…

한일 정상회담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2015년 한일 위안부 합의 이행을 요구하고 독도 문제를 거론했다는 일본 정부 관계자의 언론 브리핑에 대해 정부 고위 관계자들이 18일 “의제로 논의된 바 없다”면서도 “정상 간 대화는 공개할 수 없다”고 했다. 17일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