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3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국가정보원 청사에서 “대한민국 정보기관은 세계 최고를 지향해야 한다”며 “정보에서 2등, 3등은 의미가 없다. 여러분에게 그런 것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윤 대통령이 국정원을 방문한 건 취임 후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국정원에서 김규현 국정원장, 1·…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서울 서초구 국가정보원을 비공개로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북한 정권의 오판과 도발을 무력화하고 글로벌 정보전에서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역량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의 국정원 방문은 취임 후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국정원을 찾아 김규현 국…

우리 정부가 우크라이나 전쟁 1년을 맞아 앞으로 1억 3000만 달러 규모의 추가 지원을 하기로 했다. 외교부는 24일 “우리 정부는 우크라이나 전쟁 1년을 맞아 우크라이나의 주권, 영토 보전과 독립은 존중되어야 한다는 일관된 입장을 재확인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는 …

대통령실이 다음달 저출생 종합 대책을 발표할 계획이다. 지난해 합계출산율이 역대 최저치인 0.78명으로 떨어지면서, 효과 없는 기존 대책을 폐기하고 실효성 위주로 재정립한다는 방침이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24일 통화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다음달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저출산위)를 …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정부는 우리 기업들이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얻어낸 UAE 투자가 결실이 이뤄지도록 모든 정책 역량을 동원해 기업들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UAE 순방 당시 동행한 경제사절단 중 중소·벤처·스타트업 대표 40여명을 대통령실로 초청해 오찬…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대한민국 제1호 영업사원’으로 앞으로도 순방 때 중소·벤처·스타트업과 동행해 우리 기업들에 세계시장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백방으로 뛰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지난 1월 UAE 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한 중소·벤처…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문민정부 출범 30주년을 맞아 “역사의 갈림길에서 늘 변화와 개혁의 길을 걸었던 김영삼 대통령님의 뜻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동작구 김영삼도서관에서 열린 김영삼 정부 30주년 기념식에 이같은 내용의 영상 축사를 보냈다. 대통령실에서는 이진…

여권 주요 인사들이 24일 문민정부 30주년 기념식에서 김영삼 전 대통령과 문민정부 의미를 되새겼다.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상도동 김영삼 도서관에서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주최로 열린 ‘민주주의 시작, 문민정부 출범 30주년 기념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을 비롯한…

윤석열 대통령은 최근 강성노조, 건설노조의 불법행위를 바로잡겠다는 의지를 드러내면서 연일 ‘청년’을 강조하고 있다. MZ세대를 위한 ‘공정’을 외치며 개혁에 힘을 싣는 모습이다. 윤 대통령은 지난 20일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노동조합 회계 투명성 강화 관련 보고를 받은 뒤 …
![[단독]尹, 괴테 詩 인용 ‘3대 개혁’ 추진 의지 강조…독일어로 “서두르지 않되, 쉬지 않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24/118038488.2.jpg)
“Ohne Hast, aber ohne Rast(서두르지 않고, 그러나 쉬지 않고)….”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국무회의 마무리 발언 도중 “이런 말이 있다”며 독일 대문호 괴테의 시구 일부를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동·교육·연금 등 3대 개혁을 일관되게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괴테의…
윤석열 정부의 국방개혁안인 ‘국방혁신4.0’을 본격적으로 뒷받침할 국방혁신위원회가 다음 달 출범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최근 국방혁신4.0의 목표 연도인 2040년까지의 추진 계획, 투입 예산 등이 구체화된 ‘국방혁신4.0 기본계획’을 재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공지능…
국민의힘과 정부가 6세대(6G) 이동통신 서비스 산업 지원을 위해 관련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면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네트워크 기술패권 경쟁 선도를 위한 민당정 간담회’ 후 브리핑에서 6G 통신 기술과 관…

정부가 올해 수출 목표를 6850억 달러(약 893조 원)로 설정했다. 연간 기준 사상 최대치였던 지난해 수출액(6836억 달러)보다 0.2% 늘려 잡은 수치다. 기획재정부가 지난해 말 경제정책 방향에서 발표한 올해 수출 전망치(―4.5%)보다 4.7%포인트 끌어올린 목표를 잡고 수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