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0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방한한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을 만나 북핵 문제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등 현안을 논의했다고 이재명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북핵 문제와 관련 핵·미사일 프로그램 고도화를 향해 …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생중계된 1차 국정과제 점검회의에서 총 156분 가운데 한 시간을 할애해 ‘3대 개혁과제’로 불리는 연금·노동·교육개혁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3대 개혁은 우리나라를 지속가능하게 하기 위한 필수 (사항)이고, 미래 세대를 위한 것”이라면서 “인…

“다주택자에 대한 과세를 경감해 시장에서 열악한 지위에 있는 임차인들이 저가에 임차를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 드리려고 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국정과제 점검회의에서 이 같이 밝히며 과세, 대출 등의 부동산 수요 규제를 완화하겠다는 …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젊은층을 중심으로 마약 사범이 급증하고 있는 것에 대해 “마약값이 떨어진다는 것은 국가가 단속을 안 했다는 얘기로 사실 좀 부끄러운 얘기”라고 말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지금부터 전쟁하듯이 막으면 막을 수 있다”며 엄단을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노동·연금·교육 등 3대 개혁과제에 대해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개혁은 인기가 없는 일이지만 회피하지 않고 반드시 우리가 해내야 한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5월 취임 후 첫 국회 시정 연설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한 3대 선행 과제로 노동·연금·교육을 제…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개혁이란 것은 인기없는 일이지만 회피하지 않고 반드시 우리가 해내야 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청와대 영빈관에서 제1차 국정과제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제3세션인 ‘담대한 개혁’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가 앞으로 회…

윤석열 대통령은 ‘노인 고독사’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심에도 노인들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공동주택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15일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진행된 ‘제1차 국정과제 점검회의’에서 서울 용산구 남영동 주민센터에서 근무 중인 사회복지사의 …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마약 범죄에 대해 “마약값이 떨어진다는 것은 국가가 단속을 안 했다는 얘기로 사실 좀 부끄러운 얘기”라고 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1차 국정과제 점검회의에서 국민 패널로부터 마약 범죄, 여성 범죄 문제 등 민생 범죄 대응 방…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건강보험제도(건보) 개혁과 관련해 “저희가 건보 제도에 대해 수술하려는 것은 모럴 해저드(도덕적 해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1차 국정과제 점검회의에서 ‘건보제도’에 대한 질문에 “건보 제도를 사용하는 사람들…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지난 1년 안팎으로 어려운 경제 위기에서 정말 고생하시고 함께 애써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1차 국정과제 점검회의 모두발언에서 “여러가지 힘든 재난도 있고 많은 사건사고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