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8
구독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 지도부를 만난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제기한 ‘청담동 술자리’ 의혹에 대해 “금방 밝혀질 거짓말”이라며 일축한 것으로 27일 뒤늦게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25일 서울 한남동 관저에서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비대위원…

대통령실은 27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의 무기한 총파업이 나흘째에 접어들며 산업계 피해가 현실화된 데 대해 거듭 우려를 표명했다.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할지와 관련해선 “다양한 검토가 실무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명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미래우주경제 강국 실현을 위한 6대 정책과제를 포함한 미래우주경제 로드맵을 발표한다.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27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정부와 민간이 힘을 합쳐 미래세대를 위해 반드시 준비할 분야로 우주 경제를 추진한다”며…

종합부동산세(종부세)를 납부하는 1주택자의 절반 이상은 연소득이 5000만 원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명 중 1명은 소득이 2000만 원 이하로 저소득층에 해당됐다. 정부는 과세 대상의 상당수가 서민층이라며 종부세 개편 당위성을 재차 강조했다. 기획재정부는 27일 참고자료…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등 여당 지도부와의 만찬에서 ‘동물은 물건이 아니다’는 조항이 신설된 민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당부한 것으로 27일 뒤늦게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앞서 25일 서울 한남동 관저에서 정 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

윤석열 대통령은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기한 ‘청담동 술자리’ 의혹에 대해 “동백아가씨라는 노래는 내가 모르는 노래”라고 일축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해 “오랫동안 함께 일한 사이지만 한 번도 2차 술자리에 가는 것을 본 적 없다”고 말했다고 한다…

대통령실은 더불어민주당이 ‘이태원 참사’의 책임을 물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파면을 요구한 데에 “그렇다면 국정조사에 응할 수 없다”며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또 민주당의 이 장관 파면 요구는 이재명 민주당 대 방탄용이라고 비난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27일 뉴시스와의 통…

‘팩트 체크’도 안한 의혹 제기, 반성 없는 ‘아니면 말고 식 사과’ 대장동 일당의 폭로, 최측근의 줄구속…이재명만 남은 대장동 수사대통령실 옮긴 이유 중 하나 ‘도어스테핑’ 6개월 만에 중단 “ICBM 완성은 딸 과 함께” 北 미 전역 사정권 ICBM 완성스피드와 끈질긴 집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