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5
구독




윤석열 대통령이 국정운영 기조의 중심을 ‘민생’에 두고 민생현장 행보를 강화한다. 국정수행 지지도가 30%대까지 떨어진 상황에서 경제현장에서 국민 고충을 직접 듣는 등 민생 행보를 앞세워 위기를 돌파하겠다는 것. 동시에 대통령실은 친인척 채용 논란 등 관련한 외부 공세에도 적극 대응에…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11일 김주현 금융위원장을 임명할 예정이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10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은 월요일(11일)에 김 위원장의 임명안을 재가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지금 경제 상황에서 민생 경제를 위해서 챙겨야 …


‘日우익 상징’ 아베, 유세중 피격 사망, 日 열도 충격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일본 나라현 나라시에서 참의원 선거 지원 유세 도중 40대 남성이 쏜 사제총에 맞아 쓰러져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에서 총리 급 인사가 피격돼 사망한 것…
![도어스테핑의 최다빈도어(最多頻度語) “글쎄(요)”[데이터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7/10/114373248.1.jpg)
Data Talk 데이터가 나 자신보다 나를 더 잘 아는 시대,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모으고 씨줄날줄 엮어 ‘나’와 ‘우리 사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정보를 만들어 드리는 동아일보 온라인 전용기사입니다. 재미는 덤~. 대통령의 ‘출근길 약식 회견(도어스테핑)’은 자유로운 대화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