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23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규칙에 기반한 질서가 확고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베트남과의 안보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양국 간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힘차게 시작하는 첫 해”라며 “양국 간 교역의 역동성을 회복하기 위해 이번 …

프랑스 파리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베트남 국빈 방문을 앞두고 베트남과 안보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과는 내년에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보…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프랑스 순방 계기로 ‘유럽지역 투자신고식’에 참석해 유럽 대표 첨단분야 기업으로 부터 9억4000억 달러(약 1조 2000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냈다. 이날 한국에 투자를 결정한 기업들은 이메리스, 유미코아(이차전지), 콘티넨탈(전기차), 에퀴노르,…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디지털 질서 규범 제정을 위한 국제기구의 설치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제적 합의 도출을 위해 UN 산하기구가 맡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프랑프 파리 소르본 대학에서 열린 ‘파리 디지털 비전 포럼’ 연설을 통해 “디…

윤석열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스타트업 캠퍼스로 불리는 프랑스 파리 ‘스테이션F’를 방문해 청년 300여 명을 만나 “스타트업 지원을 한국 국내 활동에 한정하지 않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한·프랑스 미래혁신 세대와의 대화’에서 “미래세대가 자유주…

국민의힘이 지난 20일 오후(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열린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부산 유치를 위해 윤석열 대통령이 영어로 프레젠테이션(PT)을 한 것에 대해 “우리의 진정성을 전달하기 충분했다”고 평가했다. 국민의힘 유상범 수석대변인…

교육부가 21일 “오는 22일부터 사교육 이권 카르텔, 허위 과장 광고 등 학원의 부조리에 대해 2주간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히며 “신고된 사안에 대해서는 교육…

윤석열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장에 입장하기 전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이 1분간 먼저 상영된 것은 현장 돌발 상황에 따른 해프닝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21일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20일 오후 대한민국 대표단의 경쟁 프…

국민의힘은 21일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영어로 PT에 나선 모습은 우리의 진정성을 전달하기 충분했다”며 “‘유치 성공’이라는 결실로 이어지길 간절히 희망한다”고 밝혔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에서 “‘보답·약속·미래·연대’를 강조한 연설은 새로운 흐름을 만드는…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는 2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엘리제궁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 부인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와 친교 오찬을 갖고 양국의 문화예술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윤 대통령이 4차 국제박람회기구(BIE) 경쟁 프레젠테이션(PT)에 직접 나선 이날 김 여사…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난이도가 낮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교육 관련주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사교육 업체들의 주가는 내려가고, 교과서 관련주는 강세를 나타냈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대표적인 사교육 업체인 메가스터디교육은 오전 10시30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000원…

정부는 일본 정부가 한국의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금지조치에 대해 국제무역기구(WTO)에 다시 제소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정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사실이라면 부담이 줄어드는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 정부 입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21일 …

윤석열 대통령이 수능에서 ‘킬러 문항 금지’를 지시한 뒤 이른바 ‘수능 일타강사’들의 초고소득이 논란거리로 등장했다. ‘킬러 문항’, 즉 초고난이도 문제애 대한 수험생과 부모들의 불안한 심리를 파고든 일타 강사들이 연간 100억원이 넘는 엄청난 소득을 올리는 문제도 이번 기회에 따져…

윤석열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을 만나 경제안보와 미래 전략산업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하자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유럽연합(EU)의 신규 무역 법안이 우리 기업에 차별적 조치로 이어져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태효 국가안보실 제1차장은 이날 …

윤석열 대통령은 프랑스 순방 사흘째인 21일(현지시간) ‘2030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리셉션’에 참석해 국제박람회 유치전을 이어간다. 리셉션은 179개국 국제박람회기구(BIE)회원국을 대상으로 부산 유치 지지를 호소하는 공식 행사로, 경쟁국별로 추첨을 통해 이날로 날짜가 확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