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정부가 2020년 9월 서해 연평도 (NLL북측 해상에서 북한군에게 사살당한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 이모 씨가 “스스로 월북했다”는 文정부의 판단을 뒤집었다.
기사 952
구독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은 24일 우리 국민이 북한 군의 총격을 받고 불에 태워져 숨진 사건과 관련해 “정부는 우리 국민이 죽어나가는 마당에도 아직 북한 눈치를 보고 있는 듯하다”고 주장했다. 북한 외교관 출신인 태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 “지금은 종전선언 운운할 때가 아니다. 국회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4일 소연평도에서 실종된 공무원 사건과 관련해 “북한군의 행위는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는 만행”이라며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해당 사건과 관련해 국방부의 보고를 받고 “북한 행위에 대한 사과와 책임자 처벌을 강…

국민의힘은 서해 북방한계선(NLL) 인근에서 실종된 어업지도 공무원이 북측의 총격을 받고 숨진 사건에 대한 정확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국방부는 일단 그렇게(월북) 주장하고 있는데 진상은 더 파악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의…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북한에 의한 해양수산부 공무원 사살·화장 사건과 관련, “우리 국민에 대한 북한군의 살인행위를 규탄한다”고 비판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인 송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눈과 귀를 의심할 일이다. 백주대낮에 있을 수 없는 행위”라며 이같이 말했…

청와대는 24일 연평도에서 실종된 공무원이 북측의 총격을 받고 사망한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건이 지난 23일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국제사회를 향해 ‘한반도 종전선언’을 요청한 시점과 맞물려 발생하면서 문 대통령의 한…

군 관계자 “” 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실종된 해양수산부 공무원이 북한 상부의 지시에 따라 구명조끼를 입은 상태로 해상에서 불태워진 것으로 우리 군은 파악했다. 군 관계자는 24일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북한군의 지휘계통이 화장을 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화장이란 용어를 쓰…

북한이 서해 최북한 소연평도 어업지도선에서 실종된 공무원에게 총격을 가하고 불태운 만행을 저지른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차원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최근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북한이 중국과의 국경은 물론 해상 경계를 강화하면서 불과 6시간 만에 민간인 …

서해 최북단 소연평도에서 실종된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이 폐쇄회로(CC)TV에서 관찰하기 어려운 사각지대에서 실종한 것으로 확인됐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24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긴급현안질의에 참석해 “CCTV를 돌려보는 것은 상식적이지 않느냐”는 이만희 국민의힘…

북한이 소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실종된 해양수산부 어업지도선 공무원에게 총격을 가하고 시신을 불태운 사건과 관련해,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은 “사건 발생이 21일 인데 이것을 공개한 것은 23일이다. 그 사이에 무엇을 했는지 확실히 확인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군 출신이자 국회…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은 24일 북방한계선(NLL) 인근 연평도 해상에서 실종된 해양수산부 공무원이 북측의 총격으로 숨진 사건에 대해 우리 국민에게 위해를 가한 것이 확인되면 북측에 책임을 묻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국회 정보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북한이 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실종됐던 어업지도선 공무원 A씨를 사살했다고 외신이 긴급 타전했다. 로이터통신은 24일 우리 국방부 발표를 인용, 북한이 실종됐던 한국인 남성을 사살해 화장했다고 보도했다. AFP통신도 북한이 자국 영해에서 한국인을 사살했다면서 한국 국방부가 이를 ‘만…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24일 북방한계선(NLL) 인근 연평도 해상에서 실종된 해양수산부 공무원이 북측의 총격으로 숨진 사건과 관련해 “월북에다가 피습된 사건이기 때문에 사안이 복잡하다”며 철저한 진상조사를 강조했다. 임기 종료를 앞둔 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퇴임 기자회…

합참 “구명조끼 착용, 신발 유기 등 자진 월북 시도 가능성 높아” “북한군 단속정, 22일 월북 진술 들은 뒤 상부 지시로 사격” 합참 “북한, 국경지대서 코로나 방역조치로 무조건적 사격” 합참 “월북자 사격과 불태운 것, 北 상부 의한 의도적 행위”

국민의힘은 24일 북한이 서해 북방한계선(NLL) 인근에서 해양수산부 어업지도선 공무원을 총살하고 아무 동의도 없이 화장까지 한 것에 대해 “국민이 피살당한 중대 사건임에도 정부가 이렇게 깜깜히 모를 수 있냐”고 비판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