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193
구독




새누리당 내부에서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체계 도입 문제를 공론화할 움직임을 보이자 11일 청와대가 직접 불끄기에 나섰다. 청와대의 강경한 대응에 새누리당 지도부는 한발 물러서는 모양새를 취했다. 하지만 비공개 의원총회에서 이 문제를 논의하겠다는 방침은 접지 않았다. ‘증세 …
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공론화 여부를 놓고 당청 갈등이 재연될 조짐이 보인다. 새누리당 ‘김무성-유승민’ 체제 출범 이후 ‘증세 없는 복지’ 논쟁에 이어 당청 갈등이 2라운드에 접어든 양상이다.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11일 최고위원 및 중진의원 연석회의 직후…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어제 미국의 고(高)고도 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THAAD) 문제에 관해 “정부의 입장은 3NO(No Request, No Consultation, No Decision)”라고 말했다. “(미국의) 요청이 없었기 때문에 협의도 없었고 결정된 것도 없다”는 뜻이다.…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피습 이후 일부에서는 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 체계인 ‘사드(THAAD)’ 도입론이 나오고 있다. 미사일방어 체계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특징은 무엇인지, 우리나라에는 어떤 체계를 도입하려고 하는지, 신인균 자주국방네트워크 대표가 출연해 설명한다.
새누리당이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의 한반도 배치에 대한 논의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유승민 원내대표는 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개인적으로는 지난해 대정부 질문에서도 (사드 배치 필요성을) 집중 주장했지만 이제 원내대표로서 당 의견을 집약해야 할 책무가 있다”며 “3월…
새누리당이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의 한반도 배치에 대한 논의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유승민 원내대표는 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개인적으로는 지난해 대정부질문에서도 (사드 배치 필요성을) 집중 주장했지만 이제 원내대표로서 당 의견을 집약해야 할 책무가 있다”며 “3…
![[열린 시선]중국의 사드 시비, 근거 없다](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5/03/09/70014950.2.jpg)
북한은 1984년 스커드를 모방 생산한 이래 국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하에 다양한 종류의 탄도탄을 보유한 미사일 강국이 됐다. 반면 우리는 군사적 효용성이 큰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 배치와 관련해 중국의 과도한 반응에도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실에 처해 있다…
한미, 한중 관계의 최대 쟁점으로 떠오른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의 한반도 배치를 놓고 나경원 국회 외교통일위원장과 새누리당 원유철 정책위의장이 찬성의 뜻을 밝혔다. 나 위원장은 8일 한 방송에서 “지금까지 검토한 바에 의하면 (사드) 배치의 필요성이 상당히 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