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채상병 사건 수사 외압 혐의를 받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28일 피의자 신분으로 네 번째 순직해병 특별검사팀(특별검사 이명현) 조사에 출석했다.이 전 장관은 이날 오전 9시54분께 변호인과 함께 서울 서초구 특검 사무실에 도착했다.이 전 장관은 “국방부 재수사 과정에서 혐의자 축소…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채 상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이 수사 기간 2차 연장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해병 특검의 수사 기간은 10월 29일까지 늘어났다.26일 정민영 특검보는 서울 서초구 특검 사무실에서 정례 브리핑을 열고 “1차 연장 수사 기간이 …

순직해병 수사외압 의혹의 2인자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26일 순직해병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의 3차 피의자조사에 출석했다. 이 전 장관은 취재진이 수사외압과 관련한 질문을 쏟아내자 “질문 같은 질문을 하라”며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였다.이 전 장관은 이날 오전 10시 9분쯤 서울 …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에 대한 수사 외압 의혹을 받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25일 이명현 특별검사팀에 피의자 신분으로 두 번째 출석했다.이 전 장관은 이날 오전 9시 54분경 변호인과 함께 서울 서초구 채 상병 특검팀 사무실에 모습을 드러냈다.그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질책을…

채상병 사건 수사 외압 혐의를 받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25일 피의자 신분으로는 두 번째로 특별검사팀 조사에 출석했다.이 전 장관은 이날 오전 9시54분께 변호인과 함께 서울 서초구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 사무실에 나타났다.그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질책을 임성근 전 …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 대사 도피 의혹에 대해 살펴보고 있는 채 상병 특검(특별검사 이명현)은 24일 조태열 전 외교부 장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처음 소환했다. 조 전 장관은 당시 외교부 수장으로 이 전 장관의 호주 도피를 도운 혐의를 받고 있다.조 전 장관은 이날 오전 9시 …

국회 국정조사 등에서 증인이 위증을 하면 해당 조사를 한 국회 특별위원가 해산을 해도 본회의 의결을 통해 고발을 할 수 있는 법안이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추진된다. 윤석열 전 대통령과 관련해 국회에 출석해 위증을 한 것으로 의심되는 전 정권 인사들을 겨냥한 법으로 해석된다. 국회 운영개…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23일 피의자 신분으로 이명현 특검팀(채 상병 특검)에 출석했다. 이 전 장관은 도피성 호주대사 임명 의혹으로 지난 17일 참고인 조사를 받은 바 있으나 피의자로 조사를 받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 전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채 상병 특검 사…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사진)의 주호주 대사 도피 의혹에 대해 살펴보고 있는 특검이 이 전 장관으로부터 “윤석열 전 대통령이 2023년 9월 대사·특사직을 먼저 제안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 대사 도피 의혹에 대해 살펴보고 있는 특검이 이 전 장관으로부터 “윤석열 전 대통령이 2023년 9월 대사·특사직을 먼저 제안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22일 법조계에 따르면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채…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의 도피성 호주대사 의혹을 조사하는 특별검사팀이 오는 23일 오전 10시께 박진 전 외교부장관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한다고 밝혔다.정민영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 특별검사보는 22일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박 전 장관은 2022년 5월부터 2024년 …

“김건희 친인척의 증거 은닉 및 수사 방해 혐의를 본격적으로 수사하겠다.”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19일 이같이 밝히며 김건희 여사의 오빠와 모친 등 일가에 대한 대대적인 수사를 예고했다. 내란·김건희·채 상병 등 이른바 ‘3대 특검’이 20일로 지명 100일을 맞은 가운데, …

“김건희 친인척의 증거 은닉 및 수사 방해 혐의를 본격적으로 수사하겠다.”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19일 이같이 밝히며 김건희 여사의 오빠와 모친 등 일가에 대한 대대적인 수사를 예고했다. 내란·김건희·채 상병 등 이른바 ‘3대 특검’이 20일로 지명 100일을 맞은 가운데, …

해병대원 순직 사건과 관련한 의혹을 수사하는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이 김계환 전 해병대사령관을 19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김 전 사령관에 대한 특검 조사는 이번이 다섯 번째다.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및 모해위증 혐의를 받는 김 전 사령관은 이날 오전 10시1분께 특검 …

더불어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특별위원회’가 18일 내란·국정농단 전담재판부 설치 법안을 발의했다. 내란, 김건희, 채 상병 특검에 각각 전담재판부를 설치하고 법무부 등이 법관을 추천하도록 하는 내용이다. 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전현희 최고위원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국민 명령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