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수사팀 개편 후 4개월 간의 보강수사를 통해 충분한 증거를 확보했다.”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등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15일 “향후 공판 과정에서 인적·물적 증거를 제시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검찰이 이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대표…
![“코스프레, 빈곤포르노”…김건희 비판하는 민주당의 진짜 속내는?[중립기어 라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1/15/116491731.1.jpg)
15일 오전 11시 동아일보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 <중립기어> 라이브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동남아 순방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의 행보에 총공세를 펼치는 민주당의 속내를 짚어봤습니다. 다음은 주요 방송 내용입니다. 동아일보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사진)이 15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민주당 내 긴장감도 최고조에 이르렀다. 민주당은 14일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해 “윤석열 정부가 수사를 이용해 야당을 탄압한다”며 엄호에 나섰지만 당내에서도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사진)이 뇌물수수 혐의 등으로 15일 검찰에 출석할 예정이다. 검찰은 정 실장 조사를 통해 위례신도시 및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에서 이 대표의 관여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책조정실장의 검찰 소환조사가 이르면 15일 진행된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부정처사 후 수뢰, 부패방지법 위반,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4일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추진을 위해 장외 투쟁에 나선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민들은 오로지 이재명의 사법 리스크를 감추고 시선을 돌리고 물타기 위한 이재명 구하기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비판했다.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단독]남욱 “유동규, ‘진상이 형 통해 이재명 시장에 의사 전달’ 말해”](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2/11/13/116457023.1.jpg)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가 위례신도시 및 대장동 개발사업 당시 “진상이 형(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을 통해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에게 의사를 전달했다”고 여러 차례 말했다는 남욱 변호사(사진)의 진술을 검찰이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동아일보 …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과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수감 중)에 대한 검찰 압수수색영장 및 공소장에는 이재명 대표 ‘측근 3인방’이 10년 동안 유착된 ‘대장동 일당’에게 특혜를 주고 돈을 챙긴 정황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재명’이라는 단어는 정 실장 영장에 102회,…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이) 될 줄 알았다. 대선 후보에게 20억 원으로 줄을 댄다면 싸게 먹히는 거란 생각을 했다.”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및 불법 대선자금 의혹 수사로 재판에 넘겨진 천화동인 4호 소유주인 남욱 변호사는 11일 보도된 KBS와의 ‘옥중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가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 씨와 돈을 건네고 특정 종교단체를 동원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2014년 성남시장 선거를 지원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당대표실 정무조정실장도 유 전 직무대리로부터 이 같은 내용을 보고…

검찰은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을 이재명 대표와 ‘정치적 공동체’라고 판단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 정 실장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에 이 대표의 불법 선거자금으로 4억원이 흘러갔다고 특정했다. 이 대표는 “검찰이 훌륭한 소설가가 되기는 쉽지 않겠다”며 모든 것이 조작이라고 …

2013년 위례신도시 개발 사업 당시 성남시장이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민간사업자 공모 전 이미 남욱 변호사 등 ‘대장동 일당’을 사업자로 낙점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은 이 대표가 위례신도시 개발 사업 특혜 의혹의 최종 결정권자라고 판단하고 있어, 향후 이 대표를 향한 수사가…

2014년 제6회 전국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욕설이 담긴 녹음 파일이 유포되는 등 이 대표의 성남시장 재선에 불리한 여론이 조성되자 ‘대장동 일당’이 조직적으로 댓글을 달고, 상대 후보에 대한 허위 기사를 유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진상 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등으로 구속기소된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와 남욱 변호사의 구속 만기를 앞두고 검찰이 두 사람의 구속이 필요하다는 의견서를 법원에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이날 김씨와 남 변호사 등 대장동 일당의 1심을 심리 중인 서울중…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0일 정진상 민주당 당대표비서실 정무조정실장 등 측근들을 잇따라 압수수색하며 자신에 대한 수사망을 조이고 있는 검찰을 겨냥해 “훌륭한 소설가가 되기는 쉽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검찰의 창작 완성도가 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