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의 구속을 놓고 여야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를 향해 “지도자다운 결단을 촉구한다”고 압박했고, 이 대표는 “국가 역량을 야당 탄압에 허비하고 있다”고 맞섰다.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이 대…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 혐의를 받고 있는 남욱 변호사가 석방 후 첫 재판에 출석해 천화동인 1호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분이 있었다고 들었다는 진술을 내놨다. 천화동인 1호는 대장동 개발사업에서 1200억여원의 배당금을 받은 회사로, 일명 ‘그 분’ 논란이 있는 곳이다. …

구치소에서 풀려난 남욱 변호사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경선자금을 왜 마련했냐는 등의 질문에 “법정에서 소상히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대장동·위례 신도시 개발 특혜 의혹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남 변호사는 21일 오전 9시41분께 검은색 그랜저 차량을 타고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기 전…

구치소에서 풀려난 후 첫 재판에 출석한 남욱 변호사가 21일 “천하동인 1호 지분과 관련해 이재명 시장실 지분이라는 것을 김만배씨에게 들었다”고 밝혔다. 남 변호사가 재판 과정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의 지분을 인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 대표와 정진상 당대표비서실장이 위례…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 혐의를 받고 있는 남욱 변호사가 21일 석방 후 처음으로 재판에 출석했다. 남 변호사는 이날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 등 5명의 대장동 재판에 증인으로 법정에 설 예정이다. 법원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김용·정진상 최측근 두 사람이 모두 구속됐고, 공소장과 구속영장에 이재명 경기지사 언급이 수십차례 나온다고 한다”며 “그냥 추상적으로 야당 탄압, 이재명 탄압이라고만 이야기하지 마시고 무엇이 사실이고 아닌지 국민에게 …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을 19일 구속시킨 검찰의 칼끝이 본격적으로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향하고 있다. 검찰은 정 실장 조사를 마친 뒤 연내에 이 대표를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20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이날 오…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및 로비 의혹 사건으로 구속 기소된 천화동인 4호 소유주 남욱 변호사가 21일 0시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석방됐다. 지난해 11월 4일 구속 수감된 지 382일 만이다. 남 변호사와 화천대유자산관리의 대주주 김만배 씨는 지난해 11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

뇌물 등의 혐의로 19일 구속된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은 이재명 대표와 30년 가까이 함께한 ‘복심’으로 꼽힌다. 이 대표는 지난해 10월 “측근이라면 정진상, 김용 정도는 돼야 한다”고 언급한 바 있지만 측근 그룹에서 정 실장의 위상은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수감 중…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정치적 동지’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되면서 민주당도 충격에 빠졌다. 당 차원의 총력 대응에도 결국 검찰의 칼날이 이 대표의 턱밑까지 들어왔기 때문. 여기에다 정 실장의 구속을 계기로 국민의힘도 대대적인 공세에 나서면서 “이 대표가 최대 위기에 …
![유동규 이어 대장동 ‘제2의 뇌관’ 남욱, 구치소에서 석방[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1/21/116589983.3.jpg)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으로 구속기소 된 천화동인 4호 소유주 남욱 변호사가 21일 새벽 서울구치소에서 석방됐다. 2021년 11월 4일 구속된 지 382일 만이다.검찰은 지난 8일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에게 8억 4700만 원 상당의 불법 정치자금을 건넨 혐의로 남 변호사를 추가 기소…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으로 구속 기소된 남욱 변호사가 21일 0시를 넘어 석방된다. 남 변호사가 석방 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및 최측근을 둘러싼 의혹을 폭로할 지 관심이 모인다. 남 변호사는 21일 중 서울구치소를 빠져나올 예정이다. 지난달 20일 출소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으로 구속 기소된 남욱 변호사와 김만배씨가 이번주 출소한다.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그랬듯 두 사람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최측근에 대한 폭로를 쏟아낼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남 변호사는 구속 기한 만료로 이날 밤 12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9일 자신의 최측근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된 것과 관련해 “조작의 칼날을 아무리 휘둘러도 진실은 침몰하지 않음을 믿는다”고 밝혔다. 동시에 이 대표는 내년도 정부 예산안 심사 국면에서 적극적인 ‘민생 예산’을 주문하며 민생으로 돌파구를 마련하는…

SON “팬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면…위험 충분히 감수하겠다” ‘헤르손 키스’의 기쁨도 잠시, 폴란드에 떨어진 미사일에 세계가 가슴 철컹전용기 ‘배제’에서 ‘추락’까지…막말 속에 빛바랜 외교 가장 나쁜 것은 안전에 대한 ‘무계획’ 과 ‘무책임’, 정치판이 된 ‘그 골목’ 이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