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기자간담회 후폭풍이 3일 국회를 강타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2018회계연도 결산을 진행하려했지만 조 후보자를 놓고 날선 공방전을 벌였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이 전날 조 후보자 기자간담회를 위해 마련한 국회 본청 246호실을 …

정점식 자유한국당 의원은 3일 국회에서 열린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 기자 간담회에서 전날 조 후보자가 적극적으로 항변한 웅동학원 관련 의혹에 대해 재반박했다. 정 의원은 전날 조 후보자가 “동생이 공사대금 채권을 가졌지만 본인은 아무 것도 남는 것이 없게됐다. 또 …

유인태 국회 사무총장은 3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전날 기자간담회를 자청해 자신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소명한 것과 관련, 해당 기자간담회가 국회 인사청문회를 대신할 수 없다고 밝혔다. 유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결산심사에서 이현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기…

송언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3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사모펀드’를 이번 인사청문회를 준비하면서 알았다고 한 것에 대해 “백주대낮에 새빨간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송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기자간담회에서 “2012년 대…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일 검찰의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수사에 대한 피의사실 공표 의혹과 관련, “검찰 개혁을 거부하는 게 아니라면 조 후보자 관련 수사로 스스로 오해를 자초하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밝힌 뒤 “검찰과 언론 간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딸 조모씨(28) 관련 입시 특혜의혹과 관련해 고려대 재학생·졸업생들이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오는 6일 저녁 조씨의 입학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3차 집회를 열 것으로 보인다. 3일 고려대 커뮤니티 ‘고파스’에 따르면 ‘뚜또’라는 닉네임을 가진 이용자는…

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해명을 하나하나 쪼개며 반박했다. 가수 김추자의 “거짓말이야”라는 노래구절까지 틀어가며 조 후보자의 해명을 “거짓말”이라고 거칠게 비판했다. 장제원 한국당 의원은 3일 국회에서 열린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 기자간담회에서 “조국의 …

더불어민주당은 3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기자간담회를 놓고 관련 의혹이 소상히 해명된 자리라고 평가하면서 조 후보자의 임명 필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국회에서 사상 초유의 기자간담회를 연 것을 두고 쏟아진 ‘셀프 청문회’, ‘거짓말 쇼’ 등 야당의 비판에 맞서 인사청문회 무산의…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일 검찰을 향해 “개혁을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면 조국 후보자 관련수사로 오해를 자초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아침 모 매체에 또 (조국 후보자) 수사 진행 상황이 흘러나갔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압수…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3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전날 기자간담회를 자청해 자신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소명한 데 대해 “그것으로 국회 인사청문회를 대체할 수는 없다”며 조속한 청문회 개최를 촉구했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국회 청문회가 불투명해진 상황에서 …

자유한국당은 3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을 집중적으로 추궁했다. 특히 조 후보자 딸의 의학논문 제1저자 등재는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궤변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한국당은 국회에서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날부터 이날…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3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사모펀드 투자 관련 의혹에 대해 “조사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 복합단지(ECC)에서 열린 국제 컨퍼런스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조국 사모펀드 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기자간담회’를 마친 더불어민주당이 이제는 “국민의 시간”을 강조하고 있다. 전날(2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조 후보자에게 제기된 의혹들이 대부분 해소됐다고 본 만큼, 이제부터는 부정 여론을 뒤집기 위한 여론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은 …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생년월일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자유한국당은 3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국회 본청 246호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전날 개최한 기자간담회를 반박하는 고발 언론간담회를 개최했다. 조 후보자 딸의 학사 비리를 주제로 한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일 “문재인 대통령은 짧은 재송부 요청 기한으로 국회 권리와 책무를 막지 말아달라”며 “오늘이라도 증인채택과 자료제출을 의결해 닷새 후 ‘정상청문회’, ‘진짜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관 246호에서 ‘조국 후보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