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인사청문회를 6일에 열기로 합의했다. 조 후보자 가족 등 증인은 부르지 않기로 했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만나 조국 법무부 장관 청문회 날짜를 6일로 확정했다. 국회 법제사…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4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지원할 때 자기소개서에 기재한 ‘동양대 총장상’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검찰은 즉각적인 긴급체포를 통해 강제수사에 착수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경…


청와대는 국회가 오는 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기로 합의한 것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나타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4일 서면 브리핑을 내고 “늦게나마 조국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리게 돼 다행”이라고 밝혔다. 윤 수석은 “조 후보자가 기자…


전국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사업과 관련해 친문 인사인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이 취임한 직후 조국펀드가 투자한 피앤피컨소시엄이 사업권을 획득했다는 보도에 대해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즉각 반발했다. 이날 일부 언론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가족 펀드’ 운영사 관련 업…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4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조국 거짓말 대회를 주최해 붉은 기생충 조국을 변호하는 걸 보면서 제 입에서도 ‘뻔뻔한 기생충은 몽둥이가 답이다’는 말이 절로 튀어나왔다”고 밝혔다. 김 전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민주당 주최 조국의 국회 500분 거짓말대행진…

동양대가 4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28)이 받은 것으로 알려진 총장상 수상자 이력에 대한 자료가 없다고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실에 따르면 동양대는 곽 의원이 요구한 총장상 수상자 이력에 대해 “자료 없음으로 확인할 수 없다”고 답했다. 곽 의원실…

문재인 대통령이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재송부 시한을 6일로 정하면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이 사실상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검찰이 웰스씨앤티 대표를 소환하는 등 조 후보자 관련 의혹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고형곤)은 4일 웰스씨앤티 대표…

박지원 제3지대 구축 모임인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 연대’(대안정치) 의원은 4일 국회에서 인사청문회 없이 조국 후보자의 법무부 장관 임명이 강행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청문보고서를 채택하지 않더…

오는 6일까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릴 예정인 동방경제포럼에 한국 대표로 참석하게 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현재로서는 리용남 북한 내각 부총리와 만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공기관장 워크숍 직후 기자들과 만나 “계획이 …

여야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들이 4일 회동을 갖고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여부와 관련한 막판 협상에 나섰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나경원 자유한국당,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논의한 결과 오후 2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부산대 의학전문재학원에 지원할 때 자기소개서에 ‘동양대 총장상’을 받았다고 기재했지만, 동양대에는 총장표창 수여자 명단 자료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에 따르면 교육부는 동양대로부터 수신한 ‘총장상 수상자 이력 현황’ 공문을…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일 국회 본청 246호에서 열린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대국민 기자간담회’를 놓고 특혜논란이 불거진 데 대해 “법 위반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4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국회 본청 246호 사용권에 대한 지적이 있는데,…

여야가 4일 오전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개최 여부를 두고 재차 협상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청문보고서 재송부요청 기한(6일) 내인 이번 주 중 청문회를 연다는 것에 합의하면 고려해보겠다는 입장인 반면, 자유한국당은 증인과 자료를 요청해 받을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