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 예비행정처분에 대한 청문절차가 마무리됐다. 부산대는 11일 “조씨의 의전원 입학취소 예비행정처분 청문주재자가 행정절차법에 따른 청문절차를 완료하고, 지난 8일 청문의견서를 대학본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제출된 청문의견…

서울중앙지검이 조국 전 법무부장관 부부의 자녀 입시비리 혐의 1심 재판부에 기피 신청을 냈다 기각되자 22일 즉시항고했다. 기각 결정문은 이날 검찰에 도착했다.검찰 관계자는 “기각결정 이유, 증거 법리, 재판진행 상황 등을 종합한 결과 상급심에서 재차 심리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딸 조민씨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취소 예비행정처분 절차를 진행하기 위한 2차 청문회가 연기됐다. 부산대는 15일 열릴 예정이었던 조씨의 2차 청문회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상황으로 인해 연기했다고 14일 밝혔다. 청문 관계자가 코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입시비리 및 감찰 무마’ 혐의와 ‘청와대 하명수사 및 선거개입 의혹’ 혐의 사건을 심리하는 대등재판부 소속 부장판사가 최근 휴직했다. 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 소속 김상연 부장판사가 휴직했다. 오는 21일 자로 휴직에 들어가며 기간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60)가 징역 4년의 확정 판결을 받았다. 2019년 8월 조 전 장관 자녀 입시비리 의혹 등이 불거진 지 약 2년 5개월 만에 법원의 최종 판단이 나온 것이다. 대법원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정 전 교수의 입시비리, 사모펀드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27일 부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의 ‘자녀 입시 비리’ 혐의가 대법원에서 유죄로 확정된 것에 대해 “고통스럽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조 전 장관은 27일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저녁은 가족이 모여 따뜻한 밥을 같이 먹을 줄 알았으나, 헛된 희망이 되고 말았…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정경심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실형을 확정받았다. 대법원은 논란이 됐던 ‘동양대 PC’의 증거능력을 인정했다. 대법원 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27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정 전 교수의 상고심에서 …
![[일지]‘조국 일가’ 검찰수사부터 정경심 실형 확정까지 ‘2년5개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1/27/111462503.2.jpg)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정경심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검찰의 본격적인 수사가 시작된 지 2년5개월여 만에 법원의 최종 판단을 받았다. 27일 법원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이날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정 전…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 측 변호인이 27일 정 전 교수의 징역 4년이 대법원에서 확정되자 “안타깝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날 대법원 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정 전 교수의 상고심에서 징역 4년에 벌금 5000만원을 선고하고…

대법원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에게 징역 4년을 확정했다. 핵심 쟁점이었던 동양대 강사 휴게실 PC의 증거 능력을 인정하면서 정 교수 측의 상고를 기각했다. 대법원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2019년 말 입시비리, 사모펀드 불법투자, 증거인멸 등 15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가 국립경상대병원 레지던트에 지원했지만 불합격한 것으로 18일 확인됐다. 국립경상대병원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도 전공의(레지던트 1년차) 추가모집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 조 씨는 2명을 뽑는 응급의학과에 단독 지원했지만 응급의학과에 …

자녀입시 비리와 사모펀드 관련 혐의로 2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받은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의 대법원 판단이 이번달 나온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오는 27일 오전 10시15분 정 교수에 대한 선고를 진행한다. 정 전 교수는 자녀 입시비리, 사모…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부의 ‘자녀 입시비리’ 혐의 재판에서 검찰이 동양대 휴게실 PC 등을 증거에서 배제한 재판부 결정에 반발해 재판부 기피신청을 했다. 검찰은 1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1부(부장판사 마성영 김상연 장용범) 심리로 열린 조 전 장관 부부의 재판에서 “재판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취소 예비행정처분에 대한 청문회가 오는 20일 열린다. 14일 부산대에 따르면 조씨의 의전원 입학취소 예비행정처분 후속 절차로 오는 20일 청문회를 열 예정이다. 이번 청문 절차는 지난해 8월 24일 부산대가 조씨에 대해 의전원 입학…
![[단독]정경심 “건강 악화” 보석 재청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1/10/111183348.1.jpg)
자녀 입시비리 등 혐의로 1,2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 받고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가 대법원에 보석을 청구했다. 10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정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상고심 사건을 맡은 대법원 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