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조국 조국혁신당 혁신정책연구원장이 당내 불거진 성추문 사안에 대해 “피해자분들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면서도 “당시 당적 박탈로 비당원 신분이어서 할 수 있는 역할이 없었다”고 입장을 밝혔다.조 원장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강미정 대변인의 탈당 선언에 마음이 너무 무겁고 …

국민의힘은 4일 중국 전승절 행사에 참석한 우원식 국회의장에 대해 “대한민국 국회의장이 동족에게 핵미사일을 겨누고 국제사회가 경악할 4대 세습까지 기도하는 북한 3대 세습 독재자에게 재회인사를 건넸다”고 했다.최은석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우 의장이 중국 전승절 행사…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4일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앞두고 “정부는 사용처 역차별 문제 등 어떤 국민 불편도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소비가 살아나고 있다”며 이…

조국 조국혁신당 혁신정책연구원장과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아부’ 단어를 쓰면서 공방을 벌였다. 조 원장과 나 의원은 서울대 법대 82학번 동기다.조 원장은 3일 경북 구미에서 열린 게릴라 사인회 및 당원 간담회에서 자존감과 행복에 대해 설명하면서 나 의원의 ‘초선은 가만히 있어라’라…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우원식 국회의장은 입으로는 임의제출 방식이 바람직하다고 얘기해 놓고는 중국 출국 전 미리 압수수색을 승인해 놓은 거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제기된다”고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가 전례 없이 본청 압수수…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4일 특검을 향해 “특견은 늘 주인을 물어뜯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장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권력의 추가 1도만 기울어도 특검의 칼은 곧바로 주인의 심장을 향할 것”이라고 했다.그는 “정치특검이 연이틀 국민의힘 …

강미정 조국혁신당 대변인은 4일 “저는 오늘 당을 떠난다”며 “공감과 연대의 대가로 상처받고 모욕당한 많은 당원 동지들께 위로와 감사를 전한다”고 했다.강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개혁이라는 분명한 목표가 있어 흔들리지 않았지만, 그 길 위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