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전당대회 출마가 유력한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이 당이 주인도 없고 역사도 없고 뿌리도 없으면 누가 와서 이 당을 이용만 하고 가는 것 아닌가”라고 밝혔다. 나 의원은 이날 오전 채널A 라디오 ‘정치시그널’ 인터뷰에서 “(한 전 위원장 복귀…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0일 당대표 출마가 유력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 “제가 한 전 위원장을 너무나 아끼는 사람이라면 절대로 나오지 말라고 할 것이고 야당 의원 입장에선 나오라고 말씀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고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

더불어민주당이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정부 시절 외교·안보 원로들을 초청해 한반도 긴장 완화를 위한 긴급 간담회를 19일 열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반도 긴장 완화를 위한 긴급 간담회’에서 “한반도 안보 문제는 여야가 없이 함께 해야 하는 주요 정…

더불어민주당 신임 지명직 최고위원인 강민구 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이 19일 “더불어민주당의 아버지는 이재명 대표”라고 말했다. 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 처음 참석해 “지난 주 아버님의 소천에 이재명 대표님을 비롯해 민주당 국회의원과 당원동지 여러분들의 …

국민의힘 대전 시당위원장으로 내정된 이상민 전 의원은 “언론은 검찰의 애완견”이라고 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지원 사격에 나선 추미애, 양문석 의원을 ‘이 대표의 맹견’이라며 받아쳤다. 이 전 의원은 19일 채널A ‘정치 시그널’에서 “이재명 대표보다 양문석, 추미애 의원 얘기가 …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충주시 유튜브 채널 ‘충주맨’에게 유튜브 합동 방송 러브콜을 보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충주시’에는 ‘충주시 이준석’이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의 길이는 8초.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순환 버스 안에서 한 남성의 어깨에 기대 잠든 모습을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야당이 단독으로 방송 3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 등을 국회 상임위원회에서 처리한 것을 두고 “대통령의 헌법적 권한인 거부권 행사로 단호하게 폐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 대표가 자신…

국민의힘 의원 중 최다선(6선)인 조경태 의원은 18일 국회 원 구성 권한쟁의 심판 청구에 대해 “민주당의 의회 독재에 맞서 법을 지키면서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을 향해 “과거 올챙이였을 적을 생각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이날 BBS 라디…
다음 달 23일 열리는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한동훈 대항마’로 거론되는 나경원 의원이 전대 출마와 관련해 “적극적으로 열심히 생각해 보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전대에서 친윤(친윤석열)계의 집중 견제로 출마를 포기했던 나 의원은 “출마하면 친윤계든 비윤계든 반윤계든 어떤 표도 마…

더불어민주당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노태우 전 대통령의 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에게 이혼 재산 분할로 1조3800억 원을 지급하라는 항소심 법원 판결과 관련해 “불법자금 전액이 국가에 귀속돼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18일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 김영환 의원(초선, 경기 고…

홍준표 대구시장이 의료계 집단휴진과 관련해 “메신저가 망나니 짓을 하면 아무리 좋은 메시지를 발표해도 국민들은 믿지 않는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 생명을 인질로 하는 의사 파업은 잘못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홍 시장이 언급한 ‘메신저’는 임현…

조정훈 국민의힘 의원은 당 일부에서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이 당대표가 된 듯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며 이는 분명 ‘해당행위’라고 경고했다. 조 의원은 18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어대한, 어차피 당대표는 한동훈이라는 이야기를 어떻게 생각하냐”는 물음에 “여론조사는 그…

홍준표 대구시장은 “메신저가 망나니 짓을 하면 아무리 좋은 메시지를 발표해도 국민들은 믿지 않는다”고 지적했다.18일 홍 시장 측에 따르면 전날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적으며 “국민의 생명을 인질로 하는 의사 파업은 잘못됐다”고 주장했다.홍 시장이 언급한 ‘메신저’는 임현택 대…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구치소에서 나온 지 3주가 다 돼가지만 아직도 집인지 구치소인지 헷갈린다고 했다.송 대표는 18일 SNS를 통해 “구치소에서 출소해서 집에 온지 며칠이 지났지만, 아직도 아침에 눈을 뜨면 이곳이 집인지 구치소인지 혼란스러울 때가 좀 있다”고 했다.“지금도 구치소…

국민의힘 차기 당권주자로 유력한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2019년 당시 ‘조국 사태’를 소환하면서 “보수는 기적의 후예라는 신념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도 저는 패스트트랙 재판을 받는다”며 “비록 마음과 몸이 모두 지치고 의회 민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