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18일 윤석열 정부 1년 동안 정치 민주화 부분에서 열화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공개된 광주MBC 라디오 ‘시사인터뷰 오늘’과 인터뷰에서 ‘윤석열 정부 1년을 평가해달라’는 요청을 받고 “학자들은 정치민주화를 국민이 스스로 본인 지…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18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가상자산(투자) 논란을 두고 다시 불거진 민주당 내 계파 갈등을 놓고 “당이 지금 어려움 속에 있는데 친명·비명으로 해서 싸우는 것은 더 나쁘다”며 “조국의 강을 건넜으면 됐지, 남국의 강은 왜 들어가려고 하나. (계파 갈등은) …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재명 대표에게 개딸로 불리는 강성지지자들 모임인 ‘재명이네 마을’ 이장 자리에서 물러날 것을 주문했다.또 의원들이 ‘강성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면 할수록 중도층 민심이 멀어진다며 이 대표에게 ‘유튜브 채널 출연 금지령’을 내려줄 것도 청했다. 김남국 의원이…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5·18광주민주화운동 기념일을 맞아 “열사들의 유지를 받들어 민주와 공화의 정신이 꽃피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겠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18일 페이스북에 “43년전 오늘 광주의 역사와 대한민국의 역사를 잊지 않았다”며“그 비극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

=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17일 5·18 정신 헌법 전문 수록과 관련해 “개헌 시기가 오면 저를 포함한 국민의힘 다수 구성원들이 5·18을 비롯 민주화운동 여정을 헌법 전문에 자랑스럽게 수록하는 거 반대하지 않을 거라 확신하고 반대하지 않아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전…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한 간호법 제정안을 두고 “간호법 제정 자체가 국민의힘 총선 공약이었다”며 “재의결을 통해 총선 공약에 대한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17일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은 17일 윤석열 대통령이 5·18광주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하지 않는다는 보도에 대해 대통령 일정은 확인할 수 없다면서도 “명백한 오보고, 이번 5·18 참배와 기념식을 통해 윤 대통령이 호남에 얼마나 진정성을 가지고 있는지 다시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새 최고위원 선출과 관련해 추대설이 나오는 것에 대해 “당원보다 더 좁은 영역인 추대 형식으로 뽑았을 때 그에 따른 부작용이 있지 않을까 우려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대 초청 강연 ‘대한민국 정치와 개혁:거부할 수 없는…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코인 논란’으로 당을 곤경에 빠뜨린 김남국 의원이 해명을 하면 할수록 국민들 의혹만 부풀려 줄 뿐이라며 비판했다. 대표적으로 김 의원이 상임위 중 거래를 했는지와 관련해 “너무 소액이어서 정확히 기억을 못 한다. 몇천 원 수준일 것”이라고 해명한 부분이 …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수십억 코인 의혹으로 탈당한 김남국 의원에 대해 “무책임한 탈당”이라며 이재명 대표가 쇄신의 칼을 휘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1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당을 사랑한다면서 모든 부담은 당에 다 남겨놓았고 당을 더 곤궁한 처지로 몰…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정책을 비판한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국민들이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 운영 최고 책임자가 취임 1년이 지나서도 국정 모든 분야에서 전 정부를 비난…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가상화폐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민주당 의원을 향해 “김 의원 본인이 결단할 문제”라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당이 의원직 사퇴를 하라고 강요할 수는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 의원은 “상임위가 돌아가는…

홍준표 대구시장이 국민의힘 지도부를 향해 ‘쥐 떼들’이라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11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 지도부가 ‘홍준표는 지난 대선 경선 때 국회의원 두 사람 데리고 경선했다’고 비아냥거렸다고 하더라”며 “두 사람이 아니고 마음 맞는 세 사람이었다”고 썼다. 홍 시장은…

홍준표 대구시장이 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만나 “정치를 모르는 사람들이 대통령 사람으로 있다” “당 대표가 옹졸해서 말을 잘 안 듣는다”고 발언하자 국민의힘 내부에서 비판이 들끓고 있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짧은 …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11일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가상자산 보유 의혹과 관련해 검찰 수사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적 공분을 감안하면 이제 (김 의원에 대한) 강제수사가 불가피하다”며 “검찰은 즉시 압수수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