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정의당은 23일 고(故) 노회찬 의원이 살아있었다면 단일화를 하고 연립 정부를 구성했을 것이라는 송영길 전 대표의 발언을 거짓말로 규정하면서 당에 대한 공격 행위를 멈추라고 촉구했다.이정미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송영길 전 대표께서 어제오늘 한 번도 아니고, 자꾸 정의당을 소…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최근 잇따라 밝혀진 미등록 영아 살해 및 유기 사건과 관련해 출생통보제와 사회보장급여법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했다.신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을 통해 “출생 미등록 사유는 무연고, 혼외자, 친모 연락두절 등 다양하지만 모두 어른들의 사정일뿐”이…

홍준표 대구시장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킬러 문항’(초고난도 문제) 배제를 지시한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했다.홍 시장은 23일 자신의 SNS에 “우리 때 대학 입시에선 본고사가 있었다”고 소개했다.고려대 72학번인 홍 시장 시절에는 예비고사(대학 입학시험 응시 자격이 있는지 살피는 …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검찰 자진 출석과 관련해 “또 저를 안 부르고 주위만 하게 되면 이번에는 그냥 가는 것이 아니라 검찰청 앞에 텐트를 치고 아예 끝까지 한번 버텨볼 것”이라고 밝혔다. 송 전 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제 수사를 …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과 하태경 의원은 ‘초고소득 일타강사를 악마화하는 건 곤란하다’는 이준석 전 대표의 말이 옳다고 판단했다.윤석열 대통령의 ‘수능에서 킬러문항(초고난도 문제)배제’ 지시 이후 킬러문항 풀이를 중심으로 몇몇 일타 강사들이 연간 수백억원에 이르는 돈을 벌고 있다는 비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경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촉구하면서 “정부여당이 나서지 않으면 야4당 협의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강원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부채폭탄이 민생경제를 덮쳐오는데도 정부여당은 묵묵부답”이라고 말했다. …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현직 검사들에 대한 탄핵소추 추진과 관련해 “이재명 대표 불체포특권 포기 선언과 관계없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현직 검사 탄핵소추안 발의 추진이 이 대표의 불체포특권 포기 선언 취지와 충돌한…

홍준표 대구시장은 23일 윤석열 대통령의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킬러문항 출제 배제’ 방침에 “적절한 조치”라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자신의 대학 입시 당시 본고사를 치른 경험을 꺼내며 “대통령의 킬러문항 출제 배제는 적절한 조치로 보인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3일 ‘국회의원 정수 10% 감축’ 제안을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폐쇄적 진영논리에 갇힌 퇴행적 반개혁 세력의 견강부회”라고 맞받아쳤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국회의원 정수를 10% 줄이자는 저의 제안을 두고 야당이 ‘포퓰리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성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 주변 전자파가 인체에 무해하다는 결론이 나온 것에 대해 “안전하다고 나왔으니 다행”이라며 “환경영향평가를 해야 한다는 것이 저희 입장이었다”라고 말했다.이 대표는 22일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 좌판풍물시장에서 성…

더불어민주당 방중단 의원들이 최근 중국을 방문해 티베트관광문화국제박람회에 참석 후 ‘인권탄압’ 문제 지적이 일었던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이와 함께 도종환 의원이 한 방송 인터뷰에서 이러한 지적에 ‘과거 일’이었다고 일축했던 것을 사과하기도 했다. 민주당 중국방문 국회의원단 도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강원도를 찾아 시장 상인과 수산업·관광업 관계자를 만나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 어촌계 복지회관에서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 대책 마련을 위한 수산업·관광…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최근 사회적 화두로 등장한 ‘수능 초고난도 문제(킬러 문항)’로 인해 보수진영 텃밭으로 여겨졌던 자신의 지역구(경기분당갑)도 흔들리고 있다고 우려했다.또 김기현 당 대표가 ‘내년 총선 사령탑은 나’ ‘검사 공천 없다’ ‘비대위 없다’고 공언한 것에 대해선 “미래…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20일 김은경 민주당 혁신위원장이 공천 시스템 개편에 대한 뜻을 밝힌 것에 대해 “혁신위가 제대로 굴러가겠느냐”라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22일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미 각본이 짜여졌다고 보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그런 것 아니냐고 강한 의심…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이재명 대표의 ‘불체포특권 포기’ 발언 이후 여당에서 국회의원 전체 불체포특권 폐지를 주장하는 것을 두고 “야당 의원들을 줄줄이 구속시키겠다는 것”이라며 반발했다.안 의원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검찰 정권하에서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