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30일 이재명 대표의 거취와 관련 “(이 대표에 대해서) 당에서 중지를 모으고 결단할 것은 결단해야겠다”며 “그런 방법까지 제가 얘기할 수 있는 단계는 지난 것 같다. 그동안 오래 기다렸다”고 말했다.이 전 대표는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0일 “더불어민주당이 여야 합의를 헌신짝으로 내팽개치고 의장과 짬짬이해 탄핵용 본회의를 열기로 했다”며 “이는 우리 75년 의정사 초유의 폭거”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과 내일 본회의는 법정시한 이전에 예산안 합의 처리를 전…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30일 당 비상대책위원회 또는 선거대책위원회 체제 전환과 관련 “필요하면 해야 한다”며 “빨리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인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비대위가 됐든 선대위가 됐던 국민이 신뢰하는 인물들이 나와 도덕성에 칼…

내년 총선에서 신당 창당 채비에 나서는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구에서 북콘서트를 연다. 30일 정치권에 따르면 송 전 대표가 오는 12월2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자신의 저서 ‘송영길의 선전포고’ 북콘서트를 진행한다. 서울, 목포, 광주, 청주에 이어 다섯번째 열리는 출판…

= 내년 총선 험지에 출마할 수 있다는 뜻을 밝힌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9일 “만약 장관직을 마치고 다시 정치 현장에 복귀해야 한다면 개인 유불리를 떠나 우리나라와 당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경북 구미역을 찾은 자리에서 ‘총선에서 …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나라와 당이 가장 필요로 하고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마다하지 않고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원 장관은 29일 지역현안을 듣기 위해 경북 구미역을 방문한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내년 총선에서 제대로 붙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

홍준표 대구시장은 29일 TK(대구·경북) 지역 국민의힘 의원들을 겨냥해 “다음 총선에는 대폭 물갈이해서 하루를 해도 국회의원다운 국회의원을 좀 뽑자”고 촉구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TK를 보수의 성지라고들 한다”며 “거꾸로 말하면 우리 당 공천만 받으면 무…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개입·하명수사’ 의혹으로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받자 “항소심에서 무죄를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1심 판결 선고에 유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송철호의 청탁을 받거나, 청와대의 하…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법원이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재판에서 의원직 상실형인 징역 3년형을 선고한 것에 대해 “항소해 무죄를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검찰 측의 일방적인 주장과 불리한 증거만 조합해 검찰의 표적수사에 꿰맞추기 판결…

12·12 군사 쿠테타를 다른 영화 ‘서울의 봄’을 두고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장예찬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난데없는 설전을 벌였다. 정 최고위원이 윤석열 정부를 영화 속 군사독재에 비유하며 여권을 공격하자 장 최고위원이 영화 ‘아수라’를 보라며 맞받아치고 나선 것이다. 29일…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내년 4월 총선에서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강남갑 재선을 포기하고 사실상 불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태 의원은 29일 오전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서 ‘국민의힘 양지로 꼽히는 강남갑에서 희생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선당후사’ 원칙에서 모든 걸 내려놓고 …

서울 강남갑을 지역구로 둔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혁신위원회가 지도부·중진·친윤 핵심 등에게 ‘희생’을 촉구한 것과 관련해 “민주당이 내리 깃발을 꽂은 험지라도 당에서 가라고 하면 나가 치열하게 싸우겠다. 백의종군하겠다”고 밝혔다. 태 의원은 이날 뉴시스에 “혁신위에서 헌신과…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내년 총선에서 같은 당 초선 최재형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종로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하면서 “최 의원이 ‘양해하겠다’고 말했다”고 밝힌 것과 관련, 최 의원이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제가 (하 의…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은 최근 논의 중인 선거제 개편과 관련해 이재명 대표에게 “멋있게 지면 무슨 소용이냐”며 “이재명식 정치에 반대한다”고 했다. 비명(비이재명)계 의원 모임인 ‘원칙과상식’ 소속 김 의원은 “선거 승리를 위해서 국민과의 약속을 져버리고 선거제 퇴행으로 가겠다는 …

대구 달서갑이 지역구인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당무감사위원회 감사 결과 하위권에 영남권 의원이 다수 포함됐다는 주장에 대해 “물갈이를 해도 좋은 물갈이, 조금 더 투명하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해야 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KBS 제1라디오 오늘’에서 “혁신이라는 것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