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22대 총선 충남 홍성·예산 출마 의지를 공식화하며 5선에 도전하는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과의 치열한 당내 경쟁을 예고했다. 서울 마포갑에서 18대 국회의원을 지낸 전 수석은 11일 KBS 라디오 ‘특집 1라디오 오늘’에 출연, 홍성·예산을 출마지로 …

금태섭 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원장은 11일 과거 대선 캠프 시절 윤석열 대통령에게 김건희 여사 관련 문제를 몇 차례 지적했으나, 윤 대통령이 화를 내며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밝혔다.윤 대통령 대선 캠프에서 전략기획실장을 맡았던 금 위원장은 이날 오전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1일 “국민들의 절박함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위해 필요한 역할이 있다면 무엇이든지 각오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층간소음 해소방안 브리핑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사실 많은 국민들이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에 따라 폐기된 간호법과 양곡관리법 재추진을 예고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11일 “재표결 버튼이 식기도 전에 소모적 논쟁을 다시 시작하겠다는 민주당의 선언에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고 비판했다.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한국의희망’ 양향자 대표는 11일 내년 제3지대 빅텐트에 대해 “여러 소용돌이를 거쳐 총선 막판 규합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광주 출마에 대해서는 “고민 중”이라고 종전보다 신중한 태도를 보였고, 핵심정책으로는 K첨단 벨트(K-네옴시티) 구축을 제시했다. 양 대표는 11일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내년 총선에서 55~60석이 되는 것은 아닌지 밤에 잠이 오질 않는다”며 김기현 대표와 당 지도부에게 총선 승리 대안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대로라면 수도권, 부산, 경남은 물론 충청권에서도 참패가 예상된…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혁신계를 표방한 ‘원칙과 상식’ 소속의 김종민 의원은 11일 자신들의 혁신 활동이 ‘공천권 요구를 위한 것’이란 당내 일각의 폄훼에 거세게 반발했다.김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김민석 의원이 ‘원칙과 상식’을 공격한 글에 대해 한마디 붙인다”며 “그럴듯하게 포…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신당 창당과 관련해 “귀국 후 5개월 이상 기다렸지만 (민주당 내) 바람직한 변화를 감지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동대문구 삼육보건대에서 가진 ‘대한민국 생존전략’ 강연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현재 당내 혁신과 신당…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1일 “12월 이내로 연동형을 포함해 비례대표 선거 방식을 어떻게 할 것인가 확정지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유튜브 방송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서 ‘국민의힘과의 협상이 물 건너 가면 다음 수순은 어떻게 되는 것이냐’는…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1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소통이 필요하고,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는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전 원장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최근 이재명 대표와 이낙연 전 대표 사이에 오가는 설왕설래에 대해 비판했다.…

금태섭 전 의원이 주도하는 ‘새로운 선택’과 류호정 의원이 속한 정의당 내 청년 의견그룹 ‘세 번째 권력’이 공동창당에 나선 신당의 주요 가치는 ‘성평등’이 될 것으로 보인다. 류호정 세 번째 권력 공동운영위원장은 금태섭 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원회 대표와 11일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금태섭 전 의원은 11일 신당 창당을 시사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관련해 “(이 전 대표가) 정말 깊은 고민을 하는 걸로 보이기는 보였다”며 “단순히 민주당에 계속 계시면서 ‘어떻게 하면 이걸 고칠 수 있을까’보다는 조금 더 큰 고민을 하신 것 같다”고 말했다.금 전 의원은 …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강성 팬덤의 ‘개딸 용어’ 파기 요구에 대해 “본인들도 국민 혐오 단어가 된 것을 자인한 것”이라며 이재명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 인터뷰에서 “개딸의 폭력적 태도를 없애고 당 지도부가 이들과…

‘신당 창당’을 시사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도 연대 가능성을 열어뒀다. 이낙연 전 대표는 10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할 문제의식과 충정을 가질 사람이라면 어떤 방식으로든 뜻을 모을 필요가 있다”며 “(이준석 전 대표와도)…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혁신위원회의 ‘빈손 종료’에 따라 연일 당 안팎에서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김기현 대표를 향해 “더 이상 버티면 추해진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과 인터뷰에서 “김 대표가 보여준 모습은 혁신을 거부하는 정도가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