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이 20일 국민의힘을향해 “불임(不姙) 정당”이라고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민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암컷’ 발언을 했던 최강욱 전 의원이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지 한 달 만에 또 여성 비하 발언이 나온 것이다. 최 전 의원과 민 의원은 강경파 초…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비상대책위원장으로 거론되는 데 대해 “한 장관을 인간적으로 아낀다는 측면에서 얘기를 할 것 같으면 정치인으로서의 등판이 지금 너무 빠르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으로 친명(친이재명)계인 김영진 의원은 20일 비명계가 요구한 이재명 대표 퇴진 및 비상대책위원회 전환과 관련해 “이재명 대표만으로 총선에서 승리할 수 없지만 이재명 대표 없이는 더 총선에 승리할 수 없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김건희 여사 특검법을 총선 이후에 추진해야 한다는 여권 주장에 대해 “야당 정치인에 대한 모든 수사도 다 뒤로 미뤄야 공평한 것 아니겠나”라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건희 여사 특검법이 발의됐을 때 여…

국민의힘과 합당한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은 20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설에 대해 “당정관계가 수직이 아니라 건설적인 긴장관계로 나아가고 있다는 모습을 굉장히 짧은 시간 안에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의원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 인터…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은 20일 “윤석열 정부가 들어섰다고 이렇게 빠른 시간 안에 모든 분야에서 후퇴할 수 있다고는 상상을 못 했다”며 정계 복귀 이유를 밝혔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 인터뷰에서 “4년 전에는 총선 불출마를 포함해 비제도적 …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물의를 빚고 있는 음주운전과 폭력벌금형과 관련해 재차 사과했다. 강 후보자는 19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자료요청 답변에 앞서 “제가 젊은 시절에 하지 말았어야 할 부분에 대한 것은 국민 여러분께 우선 제가 사과를 드리…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19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임명 가능성에 대해 “지금 안 가면 우스워진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한 장관이 비대위원장으로 간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전 대표는 …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전날 열린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와 관련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우리 당의 보석 같은 존재고 이 보석 같은 존재를 통해서 우리가 총선에 승리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선 (참석자들의 의견이) 똑같았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KBS 특집 1…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송영길 전 대표 구속에 대해 “윤석열 정권 검찰 공화국이 아니었으면 일이 이렇게까지 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혔다.안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나와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해도 될 것 같은데 역시 검찰공화국의 한 단면을 보는 것…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는 18일 윤석열 대통령이 “수사권력을 통해 국정을 통제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미디어 플랫폼 ‘얼룩소’에서 대통령의 업적을 평가해달라는 질문에 “저는 2010년대 이후의 대통령들은 어느 누구도 변화한 미디어 환경이나 유권자의 성향에 적응하지…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8일 “(신당 창당)공식화라는 것은 과장된 해석”이라며 민주당과의 대화 용의를 밝혔다. 최근 가속된 신당 창당론에 대한 속도 조절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KBS 1TV ‘사사건건’에 출연해 “(1월)15일은 저도 처음 듣는 …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18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차기 비상대책위원장이 될 경우 ‘대통령 당적박탈’을 법제화해야 한다는 주장에 “비겁한 자들”이라고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 당적박탈이 언급되기 시작했다”며 “추종할 때는 언제고 대통령을 내치라니,…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18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비상대책위원장 추대 전망을 놓고 “당의 좋은 자원이 너무 일찍 등판하면 야당의 집중적인 공격으로 상처가 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성 의원은 이날 오전 ‘김현정의 뉴스쇼’ 라디오에서 “한 장관은 저희 당에 굉장히 좋은 자원이고 대…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8일 국민의힘을 향해 “당내 민주주의를 돌아보고 건강한 당정 관계도 수립해야 한다. 그 길이 혁신의 완성이며 총선 승리의 길”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상민 무소속 의원과의 지난 15일 회동을 언급하며 “당 인재영입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