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야당이 쌀 의무매입제를 골자로 하는 양곡관리법(양곡법) 개정안과 주요 농산물 가격을 보장해주는 농산물 가격 안정법(농안법) 개정안을 단독 직회부한 가운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농안법이 통과되면 재정추계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집행이 어려운 상태”라고 밝혔다. 송미령 장관은 7…

22대 총선 때 험지에 출마했던 국민의힘 3040세대 후보들 모임인 첫목회(매달 첫 번째 목요일 회동)의 이재영 간사는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의 전당대회 출마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판단했다.22대 총선 때 서울 강동을에 출마했다가 고배를 마셨던 이재영 간사는 6일 저녁 MBC라디…

홍준표 대구시장은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이 ‘돼지 발정제로 성범죄에 가담한 사람’이라고 자신을 비판한 것과 관련해 또다시 설전을 이어갔다. 홍 시장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50여 년 전에 내가 한 것도 아니고 하숙집 동료가 한 일을 묵과하고 말리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는 …

국민의힘 나경원 당선인이 6일 “용산 대통령이 따로 있고, 여의도 대통령이 따로 있는 정국”이라고 말했다.나 당선인은 이날 채널A 라디오쇼에 출연해 “지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여의도 대통령이라는 이야기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거론…

나경원 국민의힘 동작을 당선인은 6일 “용산 대통령 따로 있고 여의도 대통령 따로 있는 그런 정국 아닌가”라고 말했다. 나 당선인은 이날 채널A라디오 ‘정치시그널’ 인터뷰에서 “지금 이재명 대표가 여의도 대통령이라는 이야기를 한다”며 “국회의 권한이 굉장히 강해서 대통령께서 내놓으신…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6일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가 ‘더 내고 더 받는’ 연금개혁안(소득보장 강화안)을 다수안으로 투표한 것과 관련 “왜 MZ 세대가 짊어질 빚 폭탄과 특수직역연금 개혁을 외면하나”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바보야! 문제는 연금의 지속가…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사진)이 3일 4·10총선을 함께 치른 국민의힘 당직자들과 만찬 회동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한 전 위원장은 “정기적으로 자주 보며 교류하자”고 말했다고 한다. 5일 복수의 참석자들은 “한 전 위원장이 총선 기간 동안 고생했던 당…

경기 이천에서 3선에 성공한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은 5일 유일한 수도권 후보라는 점을 들어 차기 원내대표 적임자를 자임했다. 송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표 후보 등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에 민심이 수도권에서 강하게 광풍처럼 몰아쳤다”며 “그 민심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어린이날을 맞아 “즐겁고 안전한, 그리고 어린이 키우기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5일 어린이날 기념 메시지를 통해 “대한민국 모든 어린이에게 오늘 하루는 더 특별히 행복한 날이 되기를 빌겠다”고 전했다. 조 대표는 “어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어린이날인 5일 “아이가 꼬물꼬물 커가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 아이를 낳더라도 양육·보육·교육이 가능하도록 정치와 국가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아이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살 수 있는 나라, 어린이의 웃…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해 ‘젊은 세대와 소통할 수 있고 뒤끝이 없는 인물’이라고 언급했다. 3일 KBS라디오 ‘전격시사’에 출연한 이 대표에게 진행자는 “이 대표와 홍준표 대구시장 사이가 좋아 보인다. 언론 보도에 덕담도 오간다. 이 대표가 홍 대구시장이 ‘총리…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과 관련해 홍준표 대구시장이 “의사는 투사가 아닌 공인”이라며 타협을 촉구했다.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은 이에 “돼지 발정제로 성범죄에 가담한 사람이 대통령 후보로 나오고 시장을 하는 것도 기가 찰 노릇”이라고 홍 시장을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홍 시장…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4일 ‘채상병 특검법’(순직 해병 진상규명 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안)을 처리할 당시 표결에 불참했다는 비판에 대해 “채상병 특검 찬성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모처럼 여야 …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일 야당 인사들에 대한 연이은 검찰의 압수수색을 두고 “국회의장이 되면 민의의 정당 국회를 유린하는 정치검찰의 행태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오늘 정치검찰이 국회 법제실을 압수수색했다. 민주당 의원 지역 사무…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홍준표 대구시장을 좋아하는 건 윤석열 대통령과 다른 점이 있기 때문이다고 했다. 이 대표는 3일 KBS라디오 ‘전격시사’에서 진행자가 “이 대표가 ‘홍준표 대구시장이 총리 적임자’라고 하는 등 두 분 사이가 좋아 보인다, 홍준표 총리 가능성이 있는지”를 묻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