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지지율 하락에 ‘마가’ 집안싸움…“정신 장애” “쓰레기” 막말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프리카 동부의 섬나라 마다가스카르에서 3주째 이어진 ‘젠지(Z세대·1995∼2010년 출생자) 시위’로 현직 대통령이 탄핵됐다. 지난달 네팔에 이어 젠지 시위로 정부가 붕괴된 두 번째 사례다. 올 8월 아시아에서 시작된 반정부 젠지 시위는 파라과이와 페루 등 중남미를 넘어 마다가스카…

세바스티앵 르코르뉘 프랑스 총리가 교착 상태인 정국을 돌파하기 위해 14일 야권에 연금개혁 중단을 공식 제안했다. 야권의 거센 반발에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역점 정책 중 하나인 연금 개혁을 일단 중단하겠다고 밝힌 것이다. 르코르뉘 총리는 이날 연설에서 “연금개혁을 2027년 대선…

美中 갈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의 미국산 대두(大豆) 수입 중단에 대응해 중국산 식용유 수입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에 “중국이 의도적으로 미국의 대두를 구매하지 않고, 우리 대두 농민들에게 어려움을 주고 있다”며 “이는 경제적 적대적 …

이스라엘發 중동 전쟁
“하마스가 무장해제를 하지 않으면 우리가 무장해제시킬 것이고, 그것은 신속하고 아마도 폭력적으로 일어날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무장해제를 강력하게 압박하고 나섰다. 그는 이날 워싱턴 백악관에서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과 만난…

한국, 미국, 일본의 정계와 재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민간 협의체인 ‘한미일 경제대화(TED)’가 일본 도쿄 경단련(經團連·일본경제단체연합회) 회관에서 15일 개최됐다. 재계와 외교가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등 한미…

美 트럼프 2기
반(反)이민 정책을 강화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문직 취업 비자(H-1B)의 발급 수수료를 기존 1000달러(약 140만 원)에서 10만 달러(약 1억4000만 원)로 100배 올리면서 미국 테크업계가 충격에 빠졌다. 엔비디아 등 미국 빅테크들은 H-1B 비자의 큰 이용자…

美中 갈등
최근 미중 양국이 관세와 희토류 문제로 충돌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에 대해 “글로벌 공급망을 장악하려는 시도”라며 “추가 논의가 이어질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는 15일(현지 시간) 기자회견에서 “중국이 희토…

주한영국대사관과 대한건축사협회(KIRA)가 공동 개최한 ‘한-영 도시건축 협력 세미나(UK–Korea Joint Architecture Seminar)’가 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서울 중구 주한영국대사관 아스톤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한국에 진출한 영국의 건축 기업들이 참석해…

美 트럼프 2기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15일(현지시간) 한국과의 무역 협상이 마무리 단계라고 밝혔다.베선트 장관은 이날 CNBC 인터뷰에서 “한국과의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세부사항이 관건이지만 현재 세부사항을 조정 중”이라고 말했다.그는 현재 어떤 무역 협상에 가장 집중하고 있냐는…

15일(현지시간) 칠레 중부 해안에 위치한 라세레나 근처에서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독일지질연구센터(GFZ)가 밝혔다.지진의 발생 깊이는 43㎞로 관측됐다.(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