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지지율 하락에 ‘마가’ 집안싸움…“정신 장애” “쓰레기” 막말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부분 업무 정지) 사태가 4주째 접어든 가운데 12번째 임시예산안도 22일(현지 시간) 상원에서 부결됐다.미 정치 매체 더힐에 따르면 이날 상원 본회의에 상정된 12번째 임시예산안은 찬성 54표 반대 46표로 부결됐다. 상원은 제프 머클리(민주·오리건) 상원의원이…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고속도로에서 차량을 훔쳐 달아나던 용의자가 다른 차량에 치여 숨지는 장면이 현지 방송사의 생중계 과정에서 여과 없이 송출됐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보도하던 앵커는 충격에 빠졌다. 21일 미국 뉴욕포스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CBS 로스앤젤레스는 20일 밤 미국 캘…

일상 파고든 마약의 유혹
최근 중국과 태국, 싱가포르 등에서 확산된 이른바 ‘좀비 담배’가 일본 오키나와까지 퍼지면서 각국 당국이 비상에 걸렸다. 29일 일본 매체에 따르면 최근 오키나와현을 중심으로 불법 전자담배 ‘좀비 담배’를 소지·사용하다 적발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오키나와현 경찰은 지난 15일 기…

美中 갈등
강경화 주미대사는 22일(현지대사) 한미 양국이 “남은 이견을 조율하고 있다”며 이달 말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기간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에서 생산적인 결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막판 줄다리기 협상을 벌이는 한미 양국의 무역협상이 APEC 한미 정상회담 전에 마무리될 수…

한국관광공사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경주역 내에서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 수상작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에는 2025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에서 선정한 대표 수…

중국 후난성의 불꽃놀이 축제에서 드론 동시 비행 세계 신기록이 수립됐다.20일 중국 관영 매체 차이나데일리는 지난 17일 후난성 류양시에서 열린 ‘류양 불꽃놀이 축제’에서 총 1만5947대의 드론이 동시에 비행하며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고 보도했다. 이는 지난 6월 중국 충칭시가 세운 …

우크라이나 전쟁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22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에 미온적인 태도를 보인 러시아를 상대로 결국 추가 제재를 발표하며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에 나서도록 압박 강도를 높였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회동 역시 취소하면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둘러싼 양국 …

美 트럼프 2기
김용범 대통령정책실장과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22일(현지 시간)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과 미국 워싱턴에서 만나, 3500억 달러(약 501조 원) 규모의 대미(對美) 투자 펀드 관련 핵심 쟁점을 막판 조율했다. 김 실장은 이날 오후 미 상무부 청사에서 2시간가량 러트닉 장관 등과 …

캄보디아 단속을 피해 태국·베트남 등으로 옮긴 범죄조직이 ‘새출발’, ‘고수익’을 내세워 한국인을 유인하고 있다. 외교부는 즉시 거절하라고 당부했다.

테슬라의 실적이 매출은 시장의 예상을 상회했으나 주당 순익은 시장의 예상을 하회, 시간외거래에서 1% 이상 하락하고 있다. 22일(현지 시각) 시간외거래에서 테슬라는 1.20% 하락한 433.7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정규장도 0.82% 하락, 마감했었다.테슬라는 이날 장 마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