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0.5% 벽’ 깼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에서 금괴를 밀수한 일본인 남성 두 명이 경찰에 체포됐다. 요미우리 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경시청은 관세법 위반 혐의로 다테노 히토시(53)와 사쿠라이 준(45)을 체포했다. 다테노는 지난해 8월 한국에서 금괴 4kg을 숨겨 일본으로 들여오며 약 470만 엔(약 4400만 원)의…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아들들이 소유한 암호화폐 기업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이 북한 해커와 활발히 거래한 범죄자에게 자사가 발행한 암호화폐를 판매한 사실과 관련 미 상원의원 2명이 조사를 촉구했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 매체 NK 뉴스(NK NEWS)가 20일(현지시각) 보…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하리코프 지역에 있는 주요 도시 쿠피얀스크를 완전히 점령해 해방시켰다고 러시아군 총참모장인 발레리 게라시모프 장군이 20일 (현지시간) 발표했다. 타스,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게라시모프는 러시아군의 서방군 자파드 부대가 쿠피얀스크를 점령했으며 오스콜강 서안…

미국 연방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도 워싱턴DC에 군대를 투입한 것은 위법한 조치라고 20일(현지 시간) 판결했다.AP통신과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지아 M. 코브 연방지법 판사는 이날 워싱턴DC 법무장관의 요청을 받아들여 트럼프 행정부가 워싱턴 주방위군 배치를 중단…

20일(현지 시간) 뉴욕 증시는 엔비디아 실적 발표로 인한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고 하락 마감했다.마켓워치와 CNBC에 따르면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386.51포인트(0.84%) 떨어진 4만5752.26에 장을 마쳤다.스탠더드앤드푸어스(S&…

미국의 한 주류 매장에서 직원이 심장마비로 쓰러진 사이 한 손님이 현금을 훔쳐 달아났다.19일(현지 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포틀랜드의 한 주류 매장에서 일하던 직원 A씨는 지난달 25일 근무 도중 심장마비로 쓰러졌다.다른 직원과 손님들이 A씨를 돕느라 분주한 틈을 타 손님 B씨는 …

이스라엘發 중동 전쟁
가자 남부 칸 유니스에 20일 이른 아침 이스라엘의 공습이 행해져 5명이 사망했으며 이를 포함해 약 12시간 동안 사망자가 33명에 이르렀다.이날 공습은 지난 10월 10일 휴전 발효 후 가장 치명적인 것 중 하나로 지적되고 있다.이스라엘은 자국군이 칸 유니스에서 19일 총격을 받았다…

美연준 기준금리 인하
전일 깜짝 실적으로 시간외거래에서 6% 급등했던 엔비디아가 정규장에서는 12월 금리 인하 불발 우려로 3% 이상 급락했다.20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는 3.15% 급락한 180.64달러를 기록했다. 이로써 시총도 4조4050억달러로 줄었다.전일 엔비디아는 시장의 예상을 상…
美연준 기준금리 인하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다음달 회의에서 금융 안정성이라는 변수까지 고려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며 추가 인하를 둘러싼 논의가 한층 복잡해질 전망이다. 연준 위원들이 다음 회의에서 금융시장의 안정성을 핵심 변수로 주목하며 자산 가격의 급격한 하락 가능성을 잠재적 위험 요소로 언…

가상화폐 투자 광풍
미국 고용시장이 강력한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연준의 12월 금리 인하 확률이 줄자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특히 비트코인은 8만7000달러가, 리플은 2달러가 각각 붕괴했다. 21일 오전 5시 2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