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우크라 협상 ‘휴전 합의’ 실패…“수일 내 2차 대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휴전을 위한 양측의 1차 협상이 즉각적인 합의를 마련하지 못하고 끝났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회담은 러 침공 5일째인 28일(현지시간)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벨라루스 국경 인근 모처에서 약 5시간 동안 진행…
- 2022-03-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휴전을 위한 양측의 1차 협상이 즉각적인 합의를 마련하지 못하고 끝났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회담은 러 침공 5일째인 28일(현지시간)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벨라루스 국경 인근 모처에서 약 5시간 동안 진행…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제2 도시인 하르키우 주택가에 가한 폭격으로 어린이 등 46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1일(현지시간)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이고르 테레호프 하르키우 시장은 “포격 하루 만에 적어도 9명이 사망하고 37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이어 “어린이 3명…

유엔은 28일(현지시간) 러시아 침공 닷새 동안 우크라이나에서 최소 406명의 민간인 사상자가 발생하고, 56만 명이 피란한 것으로 파악했다. CNN 등에 따르면 마틴 그리피스 유엔 인도주의·긴급구호 조정관은 이날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화상회의에서 “지난 며칠 …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 비행기와 선박에 대한 통행 금지를 국제사회에 요청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미국은 러시아와 직접적인 충돌을 우려해 유보적인 입장을 밝혔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지난 28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는 모든 항구와 운하, 전세계 공항…

3·1절이자 화요일인 1일은 주말부터 이어진 마지막 연휴 날로 평소보다 교통량이 소폭 감소하겠지만 다소 혼잡할 전망이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차량 412만대가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연휴 시작 날인 지난주 토요일 459만대에 비해선 47만대 가량 줄었다. 수도권에…

이종격투기선수 겸 방송인 추성훈이 근황을 전했다. 추성훈은 지난 28일 인스타그램에 “많이 늙었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추성훈은 헬스장에서 운동을 한 후 셀카를 찍고 있다. 추성훈은 1975년생으로 만 46세다. 추성훈은 일본 톱모델 출신인 야노 시호와 결혼…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1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3만8993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검사 건수가 평일보다 줄어드는 주말효과로 인해 이날 신규 확진자는 전날에 이어 이틀째 13만명대를 기록했다. 지난주 평일 16만~17만명대 …

3월에 들어서면서 톱배우 커플 현빈·손예진의 결혼식에 대한 관심이 다시 한번 고조되고 있다. 1일 연예계에 따르면, 두 사람이 오는 30일 서울 광장동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애스톤하우스에 결혼식을 올린다는 설이 최근 나왔다. 지난달 현빈과 손예진은 3월에 결혼한다고만 밝혔…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1일 “이번 선거에서 정권 교체의 마지막 남은 변수는 폭증하는 확진자 수에 따른 국민의 참정권 제약”이라면서 국민들에게 사전투표를 독려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선거대책본부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국민 여러분께서는 3월4일, 5일 진행…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회담 결과를 분석 중이니 러시아는 미사일, 폭탄, 포병으로 무장한 공격을 즉각 중단하라”고 말했다. 28일(현지시간) 젤렌스키 대통령은 공식 페이스북 연설을 통해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에서 포격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협상을 지속하기로 합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미군을 우크라이나에 파병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재확인했다고 백악관 대변인이 밝혔다. CNN에 따르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계속해서 우크라이나 내 비행금지구역을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백악관은 이날 오후 미군 병력이 분쟁에…

새로운 방역지침에 맞춰 1일부터 방역패스가 중단된다. 프로스포츠 관람객도 접종 유무와 상관없이 경기장에 입장할 수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1일 0시부터 식당과 카페 등 11종 다중이용시설에 적용 중이던 방역패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한국프로축구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2022시즌 첫 출격을 앞둔 고진영(27·솔레어)이 5주 연속 세계랭킹 1위 자리를 지켰다.고진영은 2월28일(현지시간) 발표된 롤렉스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랭킹포인트 9.20점으로 1위를 마크했다.고진영은 2022년 아직 LPGA투어 경기에 출전하지 않…

교통사고를 내고 제대로 조치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자신이 운영하던 응급환자이송업체 소속 응급구조사를 무차별 폭행해 살해한 40대 업주에게 징역 18년이 확정됐다. 대법원 2부(주심 조재연 대법관)는 살인 및 근로기준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응급환자이송업체 대표 A씨(45)…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수출액이 539억1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0.6% 늘었다고 1일 밝혔다. 우리 수출은 지난 2020년 11월(3.9%)부터 12월(12.4%), 2021년 1월(11.4%), 2월(9.5%), 3월(16.6%), 4월(41.1%), 5월(45.6%), 6…

국제축구연맹(FIFA)과 유럽축구연맹(UEFA)이 결정을 내렸다. 러시아를 축구계에서 퇴출했다. FIFA는 1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FIFA와 UEFA가 러시아의 축구계 퇴출을 선언했다. 이에 따라 러시아는 대표팀은 물론 클럽팀도 공식 경기에 나설 수 없다. FIFA…
![“우크라 만세”…포로로 잡힌 러 군인, 우크라 군들과 화기애애[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01/112091627.2.gif)
일부 러시아 병사들이 우크라이나와의 전쟁 사실도 모른 채 전투에 투입 가운데, 한 러시아 병사와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장난치는 듯한 모습이 공개됐다. 오스트리아 주재 우크라이나 전 대사관 올렉산더 셔바는 지난달 27일 자신의 트위터에 약 40초짜리 동영상 하나를 올렸다. 셔바 전 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공격 과정에서 국제법상 금지된 진공 폭탄(vacuum bomb)을 사용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CBS, NBC 등에 따르면 옥사나 마르카로바 미국 주재 우크라이나 대사는 28일(현지시간) 의회에서 러시아군을 겨냥, “그들은 오늘 진공 폭탄을 사용했다”라며 “이는 실…

러시아는 미국과 유럽연합(EU) 등 서방국들의 제재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외무부는 28일(현지시간) 발표한 성명을 통해 EU의 무기 제공 계획을 비난하며 러시아는 제재에도 불구하고 국익 실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외무부는 “우크라이나군에 치명…

정부가 1일부터 식당과 카페 등 시설에 대한 방역패스(백신접종완료 증명·PCR 음성확인제) 시행을 잠정 중단하기로 한 가운데 강원지역 자영업자들은 상당수 환영의 뜻을 나타내면서도 일각에서는 정부의 결정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1일부터 11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