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도소 수용자’ 월 최대 30회 통화 허용…감청 대신 녹음
교도소 수용자들이 가족 등 외부인과 통화할 수 있는 횟수가 월 최대 30회까지 늘어날 예정이다. 법무부는 수용자들의 외부 교통권(交通權) 보장 강화를 위해 오는 8월까지 화성직업훈련교도소 등 7개 교도소에서 ‘수용자 전화 사용 확대 개선 방안’을 시범 운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 2022-06-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교도소 수용자들이 가족 등 외부인과 통화할 수 있는 횟수가 월 최대 30회까지 늘어날 예정이다. 법무부는 수용자들의 외부 교통권(交通權) 보장 강화를 위해 오는 8월까지 화성직업훈련교도소 등 7개 교도소에서 ‘수용자 전화 사용 확대 개선 방안’을 시범 운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폴스타가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 ‘2022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폴스타 5 프로토타입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폴스타 5 프로토타입은 첫 번째 패독에 전시될 예정이다. 오는 23일부터 행사기간 동안 굿우드의 상징적인 언덕 코스를 주행하는 모습도 선보일 예정이다. 폴스타 …

기업이 이용하는 에너지를 100% 재생에너지로 충당한다는 ‘RE100’ 프로젝트, 경제활동 중 배출되는 탄소의 양을 줄이거나 흡수해 결과적으로 탄소 배출량을 0로 한다는 ‘탄소중립’, 그리고 단순한 재무적 성과를 넘어 친환경과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개선까지 반영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

한화건설은 내달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을 분양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16개 동, 2개 단지 규모다.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 총 1349세대(1단지 659세대, 2단지 690세대)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특히 여…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태국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에 참여해 국내 기업 진출을 돕는다. LH는 태국산업단지청(IEAT)과 태국 동부경제회랑(EEC) 경제특구 내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개발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태국 동부경제회랑은 태국 정부가 해외 …

혼다코리아는 ‘대형 모터사이클 운용리스 상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혼다코리아가 종합 금융사와 공식 파트너 제휴를 맺고 출시한 첫 번째 상품으로, 일반적인 자동차의 운용 리스 상품에 모터사이클만의 특징을 반영하여 새롭게 개발한 금융 서비스다. 해당 금융 서비스는…

더불어민주당 내 ‘세대교체론’ 바람을 타고 ‘97(90년대 학번, 70년대생) 그룹’의 8월 전당대회 출마가 가시화되자 ‘86(80년대 학번·60년대생) 그룹’에서 견제의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86그룹인 이인영 의원은 15일 BBS라디오에서 ‘86용퇴론’에 대해 “모든 세대가 서…

현대자동차그룹이 민관협력을 통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해양환경 전시체험시설을 개관하며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15일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해양환경공단 본사에서 현대차그룹 양진모 부사장, 해양환경공단 한기준 이사장, 한국해양재단 문해남 이사장, 사회복지공…

렉서스가 15일 최초 플러그인하이브리드와 배터리 전기차 모델 NX 450h+와 UX 300e를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렉서스코리아는 이날 서울 송파구 잠실 커넥트투에서 신차 발표회를 열고 신차를 통해 탄소중립을 위한 전동화 비전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 전략을 전격 공개했다…
미국 뉴욕에서 동양인 혐오 범죄가 또 벌어졌다. 14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11일 뉴욕 맨해튼에서 한 여성이 아시아계 여성들에게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며 최루액 스프레이를 뿌렸다.당시 그래픽 디자이너 니콜 청(24)은 일행 3명과 함께 맨해튼의 한 거리를 지나고 있었…

진보 성향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가 15일 서울 서초구 윤석열 대통령 자택 앞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앞 보수단체 시위 중단을 요구하며 이틀째 ‘맞불집회’를 열었다. 윤 대통령은 자택 앞 집회에 대해 “법에 따른 국민의 권리”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오후 1시경 서…

첨단산업 인재양성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질타를 받은 교육부가 ‘속성 학습’에 나섰다. 15일 교육부는 첨단산업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반도체산업 생태계와 인재 수요’를 주제로 강의를 열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이날 강의에는 교육부 본부 직원 대부분이 출석했다. …

방탄소년단의 단체 음악활동 중단 선언이 케이팝 시스템의 한계를 드러냈다는 지적이 국내외에서 나오고 있다. ‘학교 3부작’ ‘화양연화’ 시리즈 등으로 청춘의 고뇌와 방황을 가사에 담아온 방탄소년단은 소속사 하이브의 상장(2020년)과 회사 규모 확장에 즈음해 미국 진출이 맞물리면서 …

폐암 투병 중이던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간판 공격수 조민호(35·안양 한라)가 안타깝게도 세상을 떠났다. 조민호는 지난해 10월 안양 한라의 미국 원정에서 돌아온 직후 폐암 진단을 받았다. 8개월여간 항암 치료를 받으며 투병했지만 최근 병세가 급격히 악화됐고 15일 오후 삼성서울병…

2022 한국 휠체어농구리그가 93일간의 정규리그 일정에 돌입한다. 한국휠체어농구연맹(KWBL)은 17일 오후 2시 15분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열리는 지난 시즌 챔피언 코웨이(옛 서울시청)와 제주삼다수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올 시즌 일정을 진행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올 리그에는 고…

“비상한 각오로 민생 경제회복에 나서야 한다.”(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국가 전체가 심각한 경제 위기에 처했다.”(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15일 여야 원내 사령탑은 한 목소리로 경제 위기와 민생 문제 해결을 강조했다. 그러나 “심각”, “특단의 대책”, “민생 …


이디야커피가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이디야커피는 부산의 대표 명소인 해운대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플로깅을 기획했다고…

래퍼 슬리피가 전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소송에서 승소했다며 심경을 밝혔다. 슬리피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와 전 소속사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 승소 판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한다”라며 “제가 지난 2019년 제기한 손해배상청구소송에 대한 선고다, 어…

회사원 이모 씨(30)는 최근 주식 거래 애플리케이션(앱)을 모두 지웠다. 2020년 하반기(7~12월) 상승장이 본격화하자 이 씨는 차곡차곡 모은 월급과 부모님께 증여받은 5000만 원을 합쳐 1억5000만 원을 한국과 미국 주식에 투자했다. 하지만 15일 현재 전체 평가액은 약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