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美 RISD와 협업 미래도시 디자인 공개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디자인 명문대학인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RISD)’과 협업한 미래 도시 디자인 프로젝트를 6일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진행한 ‘미래 모빌리티’ 프로젝트보다 확장된 ‘미래 도시’를 주제로 수소전기차, 자율주행차 등을 비롯해 도심항공 모빌리티(UAM…
- 2021-07-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디자인 명문대학인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RISD)’과 협업한 미래 도시 디자인 프로젝트를 6일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진행한 ‘미래 모빌리티’ 프로젝트보다 확장된 ‘미래 도시’를 주제로 수소전기차, 자율주행차 등을 비롯해 도심항공 모빌리티(UAM…
![[지표로 보는 경제]7월 7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7/06/107823862.1.jpg)

친환경 이유식 전문 사회적 기업인 경남 하동군 ㈜에코맘의 산골이유식(대표 오천호)이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상을 받았다.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은 기획재정부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사회적 기업 주간 기념식에서 ‘사회적 기업 육성분야(사회적 기…
중소기업중앙회가 6일 중소기업 500개사를 대상으로 ‘2021년 중소기업 자금사정 동향조사’를 실시한 결과 10곳 중 3곳이 올해 하반기(7∼12월) 대출금리 상승을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반기 대출금리 전망과 관련해서 상승할 것(30.0%)이라는 전망이 ‘하락’(4.6…
카카오모빌리티는 KST모빌리티(마카롱택시) 코나투스(반반 택시) 코액터스(고요한 택시) 등 다른 3개 운송 중개 플랫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카카오모빌리티는 마카롱택시, 반반 택시 기사들이 카카오T 앱을 이용해 승객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
울산경제자유구역 발전자문위원회가 6일 출범했다. 울산경제자유구역청(UFEZ)은 이날 3차원(3D) 프린팅 벤처집적지식산업센터에서 혁신성장포럼을 겸한 울산경제자유구역 발전자문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자문위는 분야별 전문가 37명으로 구성됐다. 자문위는 연 1회 정기회를, 사안에 …
SK네트웍스가 40여 년 만에 철강 트레이딩 사업을 접는다. 미래 성장 사업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해 사업형 투자사로 진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SK네트웍스는 6일 이사회를 열고 철강 트레이딩 사업을 2022년 6월 30일 종료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결정 내용은 이날…


“퀀텀닷(QD) 디스플레이가 상용화되면 오랫동안 침체돼 있던 대형 디스플레이 산업에 새로운 성장 기회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사진)이 6일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최 사장은 “스마트폰·노트북을 통한 비대면 소통이 일상이…

부산시의 대표적 장기 표류 사업인 대저대교 건설이 난항을 겪고 있다. 환경영향평가 부실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 데 이어, 낙동강유역환경청이 권고한 대안 노선에 대해 부산시와 환경단체가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어서다. 6일 부산시에 따르면 대저대교는 부산 강서구 식만동과 사상구 삼락동을 …
스타벅스 제주 매장에서 일회용컵이 사라진다. 스타벅스는 일상생활 속에서 개인 컵을 사용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일회용컵 없는 매장’ 4곳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일회용컵 없는 매장은 제주서해안로DT점, 제주애월DT점, 제주칠성점, 제주협재점 등 총 4곳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개…

채널A 예능프로그램 ‘강철부대’와 편의점 GS25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이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8일부터 해군 군마트(PX)의 인기 품목인 소시지 ‘빅팜’과 ‘간짬뽕’에 강철부대 디자인을 더한 ‘유어스강철부대빅팜’과 ‘강철부대제대로간짬뽕’을 각각 …
<알림> 대구 □수리수리 가(家)수리 학교 수강생 모집=15일∼8월 5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낮 12시, 오후 3∼5시 원고개 희망공작소. 원목도마, 타일트레이, 키친타월걸이, 미니공간박스 제작 교육. 각 반 성인 8명 선착순 무료. □어린이 역사 체험교실―디베이트로 대구 역사…
대구시가 난임 지원 사업을 확대한다. 여성에서 부부로, 양방에서 양·한방으로 지원 대상과 의료 범위를 넓히는 게 핵심이다. 시는 “이달부터 건강한 임신을 돕기 위한 한방 난임 부부 지원 프로그램을 4개월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올해부터 지원 대상에 남편을 포함시켜 부부가…

경북 울릉군은 5일 저동항 여객선터미널에서 올해 10만 번째로 입도한 관광객 소진호 씨(가운데)에게 울릉사랑 상품권과 꽃다발을 선물했다.
LG가 자체 임직원몰에서 아이폰을 판매하는 등 애플과의 협력 관계가 긴밀해지고 있다. 이달 말 스마트폰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하는 LG전자는 자사 전자 유통점인 베스트샵을 통한 아이폰 판매도 추진 중이다. 6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LG그룹 …
현대로템은 탄자니아에 3354억 원 상당의 철도차량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사업은 전동차 80량(1량은 1칸)과 전기기관차 17량 제작 및 납품으로 2024년까지 현지에 공급된다. 탄자니아 정부가 70억 달러를 들여 건설을 추진 중인 546km 길이의 철도 노선에서 …
영진전문대가 미래 산업 인재를 양성하는 인공지능(AI)융합기계계열을 운영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이 대학은 기계를 비롯해 자동차, 가공 중심의 기존 교육 과정에 AI, 3차원(3D) 프린팅, 로보틱스, 초정밀금형 등의 첨단 기술 분야를 융복합한 스마트융합디자인과, AI로봇자동화…

6일 코스피가 전날보다 12.00포인트(0.36%) 오른 3,305.21에 마감하며 7거래일 만에 사상 최고치를 또 갈아 치웠다.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의 주식 시세 전광판 앞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경북도와 경주시가 2025년 제32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유치에 나섰다. APEC은 한국과 미국 러시아 중국 일본 등 세계 21개 회원국 정상들이 매년 11월 모여 아시아태평양의 비전과 실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1993년 11월 미국 시애틀에서 1차 회의를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