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헝가리총리, “러-우크라 전쟁에서 우리는 빠지겠다”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는 23일(현지시간) 헝가리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의 악화되는 대결에서 “빠져있겠다”며 발을 뺄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르반 총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동영상 연설에서 “ 우리는 전쟁을 피하기 위해서 모든 일을 다 해야한다”고 말했다. …
- 2022-02-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는 23일(현지시간) 헝가리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의 악화되는 대결에서 “빠져있겠다”며 발을 뺄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르반 총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동영상 연설에서 “ 우리는 전쟁을 피하기 위해서 모든 일을 다 해야한다”고 말했다. …

미국 국방부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상대 핵무기 사용 가능성에 말을 아꼈다. 북한의 모방 가능성에도 거리를 뒀다. 존 커비 미국 국방부 대변인은 23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우크라이나 침공을 위한 러시아의 핵무기 사용 가능성 질문에 “추측, 특히 핵무기 사용 가능성에 관한 가정은 …

토트넘 핫스퍼가 ‘극과 극’의 경기를 펼쳤다. 지난 주말 경기에서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다승인 20승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를 꺾고도 최소승인 2승으로 강등권에 있는 번리에 무릎을 꿇었다. 토트넘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번리 터프 무어에서 열린 …

러시아가 도네츠크·루간스크 지역에 더 많은 병력을 투입하고,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한 군사 행동 대비 태세에도 돌입했다는 미국 국방부 평가가 나왔다. 존 커비 국방부 대변인은 23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도네츠크·루간스크 및 그 이상 지역을 상대로 한 러시아의 군사 움직임 가능성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동부 분쟁 지역 독립 인정 및 평화유지군 파견 행보에 맞서 노르트스트림-2 가스관 관련 기업과 당국자 제재를 명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백악관 성명을 통해 노르트스트림-2 주관사인 ‘노르트스트림-2 AG’와 기업 관계자들을…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2주 앞두고 서울 곳곳에서 벽보와 현수막을 훼손하는 일이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충동적인 행동이라도 현행법상 처벌 대상인 만큼 경각심이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2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은평경찰서는 전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벽보를 손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국경지대에 침공을 위한 병력 100%를 집결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3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익명의 미 국방부 고위관리는 이날 화상 브리핑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국경 지대에 침공에 필요한 모든 군사력을 100% 가까이 집결시켰다”고 밝혔다.이 고위관…

![[날씨]아침까지 강추위…오후엔 전국 영상권 회복](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2/24/112012199.2.jpg)
목요일인 24일은 아침까지 강추위가 이어지다 오후 들어 전국 기온이 영상권으로 올라서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5~-2도, 낮 최고기온은 3~9도를 오가겠다. 특히 아침 기온이 중부내륙과 경북 북부내륙, 전라 동부에서 -10도 이하, 경기 동부와 강원내륙·산지…

22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미래박물관’ 개막식에서 한 시민이 반원형의 독특한 건축물인 박물관의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있다. 박물관 외벽에는 UAE 총리가 지은 미래에 관한 시가 아랍어로 쓰여 있다. 미래박물관은 인공지능(AI), 로봇 등 혁신적 아이디어와 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러시아군을 파병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러시아 군부의 돈줄을 죄는 경제 제재를 22일(현지 시간) 단행했다.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해 러시아를 직접 겨냥한 첫 제재다. 전날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 투입을 발표한 직후 ‘침공’ 규정에…

3월 9일 치러지는 20대 대선을 14일 앞둔 23일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들이 몸이 불편해 투표소에 갈 수 없는 거소투표자들에게 보낼 투표용지를 검수하고 있다. 거소투표는 도착일 기준으로 3월 9일까지 우편으로 하면 된다. 이번 대선에서 사전투표는 3월 4, 5일 진행…

우크라이나 정부가 23일(현지 시간) 돈바스를 제외한 전역에 국가비상사태 선포를 결정했다. 러시아군이 동부 돈바스에 진입한 가운데 우크라이나는 예비군을 소집하고 민간인 총기 소지를 허용하는 등 전면전 대비에 돌입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우크라이나 안전보장이사회는 국가비상사태 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소식에 국제유가가 배럴당 100달러에 육박했다. 정부의 올해 ‘3%대’ 경제성장률 목표 달성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22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ICE선물거래소에서 북해산 브렌트유 4월물은 장중 배럴당 99.50달러까지 올랐다가 전날보다 1.45달러(1.5%)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갈등이 일촉즉발 상황으로 치달으면서 우리 정부도 미국이 주도하는 대(對)러시아 제재 동참 여부 등을 두고 고심을 거듭하고 있다. 다만 미국이 러시아 최대 국책은행인 대외경제은행(VEB) 등을 제재하고, 유럽 캐나다 호주 일본 등은 잇따라 러시아에 대한 독자 제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사진)은 우크라이나 동부에 파병 결정을 한 다음 날인 22일(현지 시간) “당장 우크라이나 돈바스 지역으로 군대를 보내려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는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 진입한 사실을 확인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예속 의도를 분명히 했다. 이는 러시아 제국 복원이자 패권 추구다.” 22일(현지 시간)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푸틴 대통령의 러시아군 우크라이나 파병 승인에 대해 “러시아의 위선을 드러낸 것”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조 바이…

러시아의 침공이 현실화되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사진)이 22일(현지 시간) 러시아와의 외교 관계 단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러시아 침공 가능성 예측부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 여부까지 오락가락 행보를 보인 그에 대해 아마추어 정부가 위기관리…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3·9대선 막바지까지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 의혹을 두고 격렬하게 충돌하고 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겨냥해 “윤석열 게이트”라고 주장하고, 국민의힘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향해 “이재명 게이트”라고 반발하고 있다. 여야의 공방 속에 일각에서 ‘…

“제가 충청의 사위 이 서방인데, 이 서방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이런 거 안 들고 다닙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3일부터 시작한 1박 2일 충청 유세에서 ‘충청의 아들’을 자처하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에게 맞서 ‘충청의 사위’를 꺼내 들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