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 박근혜 내곡동 자택 압류…금융자산 26억도 추징
검찰이 국정농단 및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상납 등 혐의로 대법원에서 유죄 확정판결을 받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내곡동 자택을 압류했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지난달 박 전 대통령 내곡동 자택을 압류했다. 검찰은 앞서 대법원 판결로 확정된 벌금 180억원과 추징 명령 …
- 2021-03-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검찰이 국정농단 및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상납 등 혐의로 대법원에서 유죄 확정판결을 받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내곡동 자택을 압류했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지난달 박 전 대통령 내곡동 자택을 압류했다. 검찰은 앞서 대법원 판결로 확정된 벌금 180억원과 추징 명령 …

부산메이트는 경상남도 관광재단의 웰니스 관광 전담여행사 선정을 기념해 이 지역의 웰니스 관광지를 돌아보는 여행 상품 두 가지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남해·통영 감성힐링 원데이투어와 ‘잘 먹고 잘 쉬는’ 거창·산청 웰니스 프리미엄 1박2일 투어가 그것이다. 먼저 남해·통영 감성…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보수야권 서울시장 단일후보로 선출된 자당의 오세훈 후보가 본선에서도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무조건 이길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통화에서 “우리 당이 보다 더 책임 있는 자세로 결속된 행동을 하면은 본선에서 무조건 이긴다”라며 이렇…

중국에서 시가 23억원 상당의 담배를 밀수입한 일당이 재판에 넘겨졌다.부산지검과 부산본부세관은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죄, 관세법위반죄, 범죄단체활동죄 등 혐의로 6명을 구속 기소했다고 23일 밝혔다.이들 일당은 지난해 7월부터 9월경까지 중국에서 총 5회에 걸쳐 시가 2…

경복대학교 의료미용과는 2020 교육부 발표 ‘2019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88%라는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의료미용과는 취업대상자 75명 중 66명이 취업해 88%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전년 취업률 87.5% 대비 0.5%포인트 상승한 수치…

삼육대가 서울자유시민대학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생태인문학’을 주제로 서울시민 대상 교양강좌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서울자유시민대학은 서울시민이 인문적 성찰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인문교양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배움의…

서울 지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들이 시내 5개 생활치료센터에서 사전투표 방식으로 4·7 보궐선거에 참여한다. 자가격리자들은 투표일에 투표소까지 30분 미만의 외출이 허용된다. 서울시는 23일 “424개 사전투표소와 2259개 본 투표소에서는 철저한 방역 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11일 한국얀센 본사에 위치한 J-스튜디오에서 ‘폴얀센 장학기금 멘토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제약기업 얀센의 창립자이자 정신과 의사인 ‘폴 얀센(Paul Janssen)’ 박사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폴얀센 장학기금은 201…

보름 앞으로 다가온 4·7 보궐선거는 부동산 관련 공약이 핵심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LH 땅 투기 의혹, 집값 폭등과 전세난 등으로 악화된 민심을 달랠 핵심 카드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유력 후보인 더불어민주당의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야권 단일 후보로 확정된 국민의…

경찰이 모친 명의 땅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경기 하남시의회 의원에 대해 23일 압수수색에 나섰다. 경기남부경찰청 부동산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 15분부터 하남시의회 김은영 의원 사무실과 주거지 등 총 2곳에 수사관 11명을 보내 압수수색하고 있다. 김 의원은 시의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3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 관련 특검에 대해 “야당도 권력형 게이트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홍 정책위의장은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나와 이같이 말하며 “권력형 게이트는 청와대 권력자나 여권 실세가 조…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23일 야권 단일 후보로 확정된 데 대해 국민의힘 등 야권에서 응원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오 후보와 당 경선에서 대결한 나경원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부터 진정한 시작이다. 서울시장 선거 승리를 넘어 정권교체를 향…

서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97명 나왔다. 23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서울 지역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날보다 97명 늘어난 3만976명이다. 1953명이 격리돼 치료받고 있고 2만8608명이 완치 판정을 받아 퇴원했다. 코로나19로 인…

지난해 주말과 공휴일 대중교통 이용 건수가 큰 폭으로 줄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대중교통 이용자들이 출·퇴근 목적 외 불필요한 외출을 줄인 것으로 풀이된다. 국토교통부는 23일 한국교통안전공단(TS)과 함께 2020년 대중교통 이용실태를 분석해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이 전…

야권의 4·7 재·보궐선거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여론조사 결과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확정되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즉각 “실패한 시장” “사퇴왕” “MB(이명박 전 대통령) 아바타”라고 비난하며 총공세에 나섰다. 김태년 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은 23일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오 후보의 서울…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단일화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에게 패배하면서 정치적으로 적지 않은 타격을 입게 됐다. 일단 안 후보는 서울시장 선거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내년 대선 출마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오 후보는 23일 야권 단일 …

미국의 태도가 변하지 않으면 당분간 대화할 뜻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며 ‘거리두기’를 계속하던 북한이 중국에는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관계가 되자”며 관계 강화 의지를 피력하며 그 속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리룡남 주중 북한대사와 쑹타오 중국 공산당 대…

코로나19 상권 판세 뒤바뀌어 … 주요 상권보다는 ‘동네 상권’ 부상 코로나19가 확산된 지 1년 째 우리의 삶은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눈에 띄는 변화가 동네 상권의 부상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집합금지 시행으로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기존의 ‘핫 …

조반니 푸엔테스 라미레스라는 온두라스 남성이 22일(현지시간) 미 연방법원에서 마약 밀매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이 재판에는 후안 올란도 에르난데스 온두라스 대통령에 대한 혐의도 제기돼 있다. 배심원단은 라미레스가 코카인 밀매, 무기 소지, 무기 사용 음모 등 모든 혐의에 대…

제주에서 50대 남성이 중학생 딸을 살해한 뒤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제주서부경찰서는 22일 오후 5시 1분경 제주시 연동의 한 아파트에서 중학생 A 양(14)이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고 23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A 양 가족의 주거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