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니스 전설’ 이형택 “방탄소년단 지도해 보고 싶어”
‘테니스 전설’ 이형택이 방탄소년단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이형택은 28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테니스 종목을 소개하면서 “최근에 방탄소년단이 테니스를 하더라. 그럼 끝난 거다”라며 테니스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를 들은 김용만이…
- 2021-04-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테니스 전설’ 이형택이 방탄소년단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이형택은 28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테니스 종목을 소개하면서 “최근에 방탄소년단이 테니스를 하더라. 그럼 끝난 거다”라며 테니스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를 들은 김용만이…

도쿄올림픽에서 사상 최고 성적을 노리는 김학범호의 ‘와일드카드’ 윤곽이 드러날까.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축구대표팀의 최종 엔트리 18명을 추리는 작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월드컵과 달리 올림픽은 23세 이하(U-23) 선수들이 나서는 연령별 대회다. 이번 도쿄대회는 대회가 1년…

전북 부안군과 고창군의 숙원사업인 노을대교 건설이 조만간 확정될 전망이다. 정운천 국민의힘 국회의원(비례대표)은 28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간담회를 갖고 “노을대교가 6월 확정되는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포함된다”고 밝혔다. 노을대교는 고창군 해리면 왕촌리와 부안군 …

문재인 정부가 검찰 견제 등을 주목적으로 설립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조만간 검사 비위를 ‘1호 사건’으로 수사에 나설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공수처와 검찰 간의 전운이 짙어지고 있다. 그렇지 않아도 공수처와 검찰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사건에 연루된 검사 사건의 이첩 범…

주호영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은 28일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에 고언을 드린다”며 “내로남불을 벗어나지 않고 이대로 가면 더 큰 민심의 심판에 직면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오는 30일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과 함께 원내대표 임기를 마무리하는 주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마…

코스피 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 여파로 장중 낙폭을 확대해 3200선을 내줬다. 코스닥 지수도 1.5% 하락해 1000선을 위협받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28분 기준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24.76포인트(p)(0.77%) 내린 3190.66로 거래되고 있다. 강보합권에서 개…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3년 연속 1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021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

택배 갈등이 빚어지고 있는 서울 강동구 고덕동 아파트 측이 집 앞에 인쇄물을 붙인 택배기사 2명을 신고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택배기사 2명을 주거침입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택배노조는 지난 13일 택배 갈등과 관련한 호소문을 작성해 집 …

택배차의 출입을 막아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과 갈등을 빚은 서울 강동구 고덕동 아파트 측이 집 앞에 인쇄물을 붙인 택배기사 2명을 주거침입 혐의로 신고했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지난 13일 아파트 측으로부터 112신고를 접수해 택배기사 2명을 주거침입 등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고 2…

제주항 인근 해상에서 60대로 추정되는 변사체가 발견돼 해경이 수사에 나섰다. 2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34분쯤 제주시 건입동 제주항 2부두 해상에서 변사체가 보인다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60대 남성으로 추정되는 변사자는 회색 점퍼에 검은색 바지, 검은색 …

하이브(HYBE, 의장 방시혁)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TIME100 Most Influential Companies)’에 선정됐다. 타임은 27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

배우 김혜수가 우아한 미모로 또 한 번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혜수는 28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김혜수는 몸매가 드러나는 검은색 상의를 입은 채 무언가에 몰두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가 들고 있는 책 표지에 ‘넷플릭스’라 적혀 있어 …

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가 자신을 저격한 누리꾼을 고소했다. 이현주 법률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여백 측은 28일 “이현주에 대한 비방글을 작성, 허위사실을 유포한 누리꾼 A씨에 대해 정보통신망법위반(명예훼손) 및 협박 혐의로 지난 26일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

제너럴모터스(GM)가 한국GM과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 등 국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품질 개선 활동을 전개한다. 한국GM은 지난 27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글로벌 GM이 주도하는 ‘품질 문화 캠페인’ 행사를 열고 본격적으로 품질 개선 활동에 돌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품질 문화 …

주거∙업무∙여가∙문화생활까지 누릴 수 있는 레이어드 하우스가 대세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됨에 따라 라이프 트렌드도 크게 달라지고 있다. 재택근무의 활성화로 인해 회사로 출퇴근 하는 대신 집안에서 업무를 보는 것이 일상이 된 것은 기본이고, 온라인으로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를 즐…
![“여기가 평양이야 서울이야” 대북전단금지법 美의회 청문회 개최 망신살[화정안보포커스]<8>](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4/28/106652286.2.jpg)
북한으로 전단을 날려 보내는 것을 처벌하는 내용의 일명 대북전단금지법이 지난달 말 시행이 됐습니다. 이와 관련, 미국의회에서 청문회가 열렸는데요.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에서 최근에 청문회를 열었습니다. 이 청문회에서는 대북 전단 뿐만 아니라 한국의 인권상황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잇올그룹이 ‘관리형 스터디카페’를 28일 정식 출범했다. 일반적인 스터디카페의 경우 공간만 제공되는 반면 잇올에서는 시간과 공간, 관리까지 체계를 갖춰 차별화를 이루겠다는 전략이다. 잇올그룹에 따르면 잇올 스파르타 성적 우수 장학제도인 ‘올키 프로젝트’를 이번 프로그램에 적용한…

2018년 버스 충돌로 부상 입은 반달가슴곰 복원 프로젝트 진행 재생의료 전문기업인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는 지난 2018년 멸동위기종인 반달가슴곰의 뼈형성과 뼈조직 재생을 위해 노보시스를 이식 후 야생으로 돌려보낸 뒤 지금까지 추적한 결과 이상소견 없이 자연에 잘 적응하고 있다…

폐지 수집용 리어카가 차량과 부딪힌 가운데, 운전자가 보인 반응이 온라인상에서 훈훈함을 자아넀다. 보배드림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지난 27일 ‘리어카가 뒤로 밀려서 충돌이 있었으나 용서해드리고 오르막길 같이 밀어드렸다’라는 제보가 올라왔다. 제보자가 공개한 영상에는 폐지가 가득 실…

삼성가(家) 유족들이 28일 고(故) 이건희 회장의 상속세를 공개했다. 다만 구체적인 수치를 내놓진 않았으며, 유산의 총 규모와 유족 배분내역 또한 공개하지 않았다. 유족들은 이건희 회장이 남긴 삼성생명, 삼성전자, 삼성물산 등 계열사 지분과 부동산 등 전체 유산의 절반이 넘는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