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바이든, 러 우크라 공격에 “정당한 이유 없어…단호히 대응”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정당한 이유가 없는 행동”이라며 “미국은 동맹국과 단합해 러시아에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돈바스 지역에 대한 ‘특별 군사작전’을 승인한…
- 2022-02-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정당한 이유가 없는 행동”이라며 “미국은 동맹국과 단합해 러시아에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돈바스 지역에 대한 ‘특별 군사작전’을 승인한…
안톤 게라셴코 우크라이나 내무장관 보좌관은 24일(현지시간) 오전 키예프에 미사일 공격을 가하는 등 러시아의 침공이 시작됐다고 밝혔다.CNN에 따르면 게라셴코는 이날 SNS를 통해 “키예프와 하르키우에서 발생한 포격으로 비행장과 군 사령부 등 관제센터가 타격을 받고 있다”며 “국경을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를 겨낭해 발표한 새로운 제재 대상에는 과거에는 건드리지 않았던 목표물이 추가됐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이너서클의 가족들이다. 푸틴 대통령 측근들의 아들들을 제재 대상에 포함시킨 것은 바이든 행정부가 이들 측근이 재산을 가족에게 넘겨 자산을…

국제유가가 7년 넘게 만에 처음으로 배럴당 100달러를 넘어섰다.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작전을 선포한 직후 북해 브렌트유 4월물은 3% 넘게 뛰어 배럴당 100.04달러를 기록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모스크바 시간으로 이날 새벽 6시 긴급 대국민 …

신한금융투자가 2021년 말 기준 IRP 총비용부담률에서 증권업계 최저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총비용부담률은 퇴직연금 적립금에서 계좌 관리수수료, 펀드 보수 등이 차지하는 비율로 총비용부담률이 최저라는 얘기는 고객들에게 운용비용 부담을 최대한 덜어주고 있다는 뜻이다. 이렇듯 신한…

직장인 A씨는 최근 입주한 새 아파트의 싱크대 하부에 설치된 배관에서 누수가 발생하면서 맘고생을 했다. 배관은 즉시 보수를 받아 누수는 막았다. 하지만 물이 새면서 수납장에 얼룩에 대해선 어떤 보수도 받지 못했다. 그는 결국 ‘국토교통부 하자심사 분쟁조정위원회(이하 ’위원회‘)’에…

러시아가 시리아와 리비아 전투 경험이 있는 러시아 용병들을 우크라이나 동부 친러시아 반군 분리주의자들이 장악하고 있는 도네츠크와 루간스크에 은밀히 잠입시켜 전쟁의 토대 마련을 돕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2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복수의 유럽 안보 관련 고위 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간 단일화의 2차 데드라인이 24일로 불과 나흘만 남겨두고 있다. 안 후보는 여전히 ‘이미 끝났다’는 입장이고, 윤 후보 측은 ‘아직 살아 있다’는 분위기여서 극적인 단일화 가능성을 가늠하기 어려운 국면이다. 안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군사작전을 선포한 후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와 최전방 및 해안 인근 여러 도시에 동트기 전부터 폭발음이 울렸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AFP 통신원도 흑해 항구도시 오데사에서 폭발음이 들렸고 키예프 전역에서 경찰과 구급차…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새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오미크론 변이에 대해서도 여전히 보호력을 갖지만, 그 보호력은 다른 변이들에 비해 약했다고 워싱턴 포스트(WP)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러한 보호력의 감소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성인들과 심지어 추가 접…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사실상 우크라이나에 대한 침공에 나선 것과 관련해 “세계는 러시아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돈바스 지역에 대한 특별 군사작전을 선포한 이후 성명을 내고 “오늘 …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군산조선소의 재가동이야말로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완전한 부활을 알리는 상징이 될 것”이라며 “군산조선소의 재가동에 이르기까지 우리 정부가 함께 했다는 사실도 기억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전북 군산시 소재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에서 열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24일 “헌법 정신에 관해서는 일체의 타협이 없다. 형사법 집행하듯 일절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러나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원칙에 동의하는 분들이라면 어떠한 지역, 정파, 계층과 관계없이 전부 함께 가고 통합하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


지난 1년간 동네 병·의원에 진료를 받으러 간 경험이 있다는 국민이 전년 대비 6.7%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기화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영향으로 풀이된다. 특히 이 기간 전체 입원환자 10명 중 1명은 코로나19 치료 목적으로 입원했다. 전체 입원환…

더불어민주당이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13일 앞둔 24일 다당제 연합정치라는 정치개혁 의제를 꺼내들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 등 제3지대 후보들에게 연대를 제안해 정권심판론의 수혜주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꺾고…

“원룸에 2명이 거주했고, 층간소음 때문에 아랫층 임차인이 이사한 뒤 새 임차인을 구하지 못해 손해를 봤다”며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은 임대인에게 법원이 철퇴를 내렸다. 24일 대한법률구조공단에 따르면 대구지법 경주지원 김영일 판사는 세입자 A씨가 집주인 B씨를 상대로 제기한 임대차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북동부와 접하는 국경에 민간 항공기 운항을 금지하는 통지문을 발표했다고 23일(현지시간) CNN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는 이날 지난 몇 주 동안 러시아군이 집결한 영토에 대한 회항뿐만 아니라 상공 일부를 위험 구역으로 선포하는 ‘노탐(NOTAM: Not…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혼다 클래식(총상금 800만 달러) 우승 후보 1순위로 거론된 임성재(24)가 대회 개막을 앞두고 자신감을 보였다. 임성재는 2020년 이 대회에서 PGA 투어 첫 승을 올렸고, 지난해에도 공동 8위를 차지했다. PGA 투어 통산 2승째를 기록 중인 임성…

엔카닷컴 중고차 등록매물에 전동차 비중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엔카닷컴 빅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대비 2021년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등록매물 수가 16.2% 증가했다. 이 가운데 전기차는 지난 1년 사이 등록매물이 81.55% 급증세를 보였다. 하이브리드 또…